크리에이터 박나연 "하지원과 첫 만남, 꿈꾸는 것 같아" [인터뷰 스포일러]

입력2019년 10월 15일(화) 18:05 최종수정2019년 10월 15일(화) 18:05
박나연 / 사진=해와달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작곡가 겸 성우이자 크리에이터 변신을 앞둔 박나연이 배우 하지원과 한솥밥을 먹게 된 소감을 전했다.

박나연은 15일 스포츠투데이와 만나 인터뷰를 진행하며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박나연은 11세에 KBS '모여라 딩동댕' 출연을 계기로 방송계에 입문한 후 300여 편의 광고에서 목소리를 맡는 등 화려한 이력을 보유하고 있다. 그러나 300여 편의 광고를 찍으며 못 받은 광고료도 많다고 털어놨다. 그는 "아무래도 소속사 없이 혼자 다니다 보니 돈을 달라고 요구해줄 사람이 없었다"며 "또 목소리가 아기 같아 전화를 걸면 무시당하기 일쑤였다"고 당시를 회상했다.

이제는 해와달엔터테인먼트와 전속 계약을 맺고 크리에이터라는 꿈에 다가가게 됐다는 박나연이다. 그는 "'방귀대장 뿡뿡이' 전국 순회공연을 다니다가 지금의 소속사 이사님을 만나게 됐다. 이사님이 아이가 있어서 어린이 프로그램을 자주 보는데 거기서 내 목소리를 들었다고 하더라. 마침 회사에서도 크리에이터 영역에 도전을 해보고 싶다고 해서 전속계약을 맺게 됐다"고 설명했다.

박나연은 해와달엔터테인먼트와 계약을 맺고 배우 하지원과 처음 만나게 됐다. 그는 평소 좋아하던 하지원과 일상적인 대화를 할 수 있어 신기하다고 전했다. 그는 "'시크릿 가든' 팬이다. 하지원은 스타 중의 스타라고 생각해왔다. 그런데 회사에 가니까 수수한 모습으로 계시더라. 꿈을 꾸는 것 같았다"고 말했다.

이어 "성우로 일하면서 배우분들과 작업을 한 적은 있어도 일상적인 대화를 한 적은 없었다. 그런데 하지원이 준비는 잘 하고 있는지, 프로필은 잘 찍었는지 말을 걸어주더라. 처음이었다"며 "아직도 너무 떨린다"고 털어놨다.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예비신랑→피의자' 김건모, 그를 둘러싼 각…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결혼 소식으로 화제를 모…
기사이미지
김준수, 10년 만에 열린 방송길 [S…
[스포츠투데이 한예지 기자] 가수 김준수가 10년 만에 지상파 프로…
기사이미지
"탈YG 양현석" 씨엘, 이토록 우아한…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YG엔터테인먼트'를 벗은 투애니원(2N…
기사이미지
"터질게 터졌다" 폭력에 노출된 '보니하니'…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도저히 있을 수 없는 일…
기사이미지
류현진, 점점 커지는 FA 대박의 꿈…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류현진의 FA 대박이 현실로 다가오고 …
기사이미지
펭수로 뜬 EBS, 최영수→박동근 '보…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캐릭터 펭수로 뜬 EBS가 박동근 최영수…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