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뼈튀새우닭·어묵콜라겐족탕, 닭발의 무한 변신(생방송투데이) [TV캡처]

입력2019년 10월 16일(수) 19:25 최종수정2019년 10월 16일(수) 19:25
무뼈튀새우닭 / 사진=SBS 생방송투데이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생방송투데이' 닭발의 이색 메뉴가 대거 등장했다.

16일 방송된 SBS 교양프로그램 '생방송투데이' 속 코너 '오천만의 메뉴'에서는 닭요리의 숨은 맛을 찾아 떠났다.

이날 가장 먼저 소개된 집은 서울 마포구 동교로의 맛집이었다. 이곳에서는 닭발과 어묵탕을 한 번에 주는 반반 어묵콜라겐족탕을 메뉴로 팔고 있었다. 한 손님은 "닭발이 정말 매콤하다. 그런데 이 맛을 어묵탕 국물이 잡아줘서 두 메뉴의 궁합이 잘 맞다"고 설명했다.

이어 등장한 메뉴는 무뼈튀새우닭이었다. 커다란 탑처럼 새우튀김을 걷어내고 나면 국물 닭발이 깔린 메뉴였다. 새우튀김을 국물 닭발에 찍어서 먹고, 튀김과 닭발을 함께 먹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맛볼 수 있었다.

주인장은 무뼈튀새우닭에 관해 "떡볶이 국물에 튀김을 찍어 먹는 걸 보고 닭발도 이런 식으로 팔면 괜찮겠다는 생각에 개발하게 됐다"고 밝혔다.

끝으로 닭발을 튀겨낸 닭발 튀김 메뉴도 있었다. 닭발 튀김은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쫀득한 맛을 자랑했다. 특히 닭발 튀김을 소스에 찍어 먹으면 맛을 더할 수 있었다.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트와이스, 성적도 호감도도 'MORE & MORE' …
기사이미지
김연경, V-리그 돌아올까…흥국생명…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V-리그 코트를 누비는 '배구 여제'의 …
기사이미지
퀸와사비, '굿걸' 하차 요구 부른 …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래퍼 퀸와사비를 둘러싼 논란이 연거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