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유상철 감독 건강 악화 사실…정밀 검사 앞둬"

입력2019년 10월 20일(일) 16:11 최종수정2019년 10월 20일(일) 16:11
유상철 감독 / 사진=인천 유나이티드 SNS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인천 유나이티드 유상철 감독이 건강 악화로 병원에 입원했다.

인천 구단 전달수 대표이사는 20일 오후 공식 SNS에 게재한 '팬 여러분께 드리는 글'을 통해 "유상철 감독의 건강이 악화된 것은 사실이다. 황달 증세를 보임에 따라 성남전이 끝난 후 병원에 입원했고, 현재 정밀 검사를 앞두고 있다"고 전했다.

인천은 19일 성남 탄천 종합운동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1 2019 파이널B 34라운드 성남FC와의 원정경기에서 무고사의 결승골로 1-0 승리를 거뒀다.

이날 승리로 인천은 강등권에서 탈출했다. 김호남 등 선수들과 이천수 전력강화실장은 눈물을 흘렸고, 유상철 감독도 울컥한 듯 눈시울을 붉혔다. 다만 감격의 눈물이라기에는 심적으로 크게 동요하는 모습을 보여 팬들의 우려를 자아냈다.

이에 대해 유상철 감독의 건강 상태에 대한 다양한 추측이 나오기도 했다. 결국 인천 구단은 유상철 감독의 건강 상태가 좋지 않음을 밝혔다.

전달수 대표이사는 "구단의 대표이사로서 유상철 감독이 이번 시즌을 건강하게 마무리 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 구단을 사랑하는 팬 여러분도 저와 함게 감독님의 쾌유를 간절히 기도해주시길 간곡하게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구단은 이후 발생하는 모든 소식을 가감 없이 사랑하는 팬 여러분과 미디어 관계자 여러분께 공유할 것을 약속드린다. 부디 미디어 관계자 여러분께서는 그릇된 소문과 추측성 보도 등으로 유상철 감독님을 비롯한 주변 사람들을 힘들게 하는 것을 자제해주길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유상철 감독은 지난 2019년 5월 인천의 지휘봉을 잡았으며, 5개월째 팀을 이끌고 있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설리 남자친구 사칭' BJ "나는 댄서, 춤은…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설리의 남자친구라며 거짓…
기사이미지
호란 이혼 과정 고백 "가장 사랑했…
기사이미지
나비 결혼 소감 "책임감 갖고 지혜…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나비가 결혼 소감을 전했다. 나비는…
기사이미지
대성 소유 불법 건물 철거中 강남경찰서 '대…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그룹 빅뱅 멤버 대성이 소…
기사이미지
한국, 프리미어 12 준우승…일본에…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한국의 프리미어 12 2연패 도전이 결승…
기사이미지
'전지적 참견 시점' 테이 햄버거집…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 테이와 햄버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