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멀티골' 토트넘, 즈베즈다에 5-0 완승…B조 2위

입력2019년 10월 23일(수) 05:58 최종수정2019년 10월 23일(수) 05:58
손흥민 / 사진=Gettyimgaes
[스포츠투데이 이정철 기자] 토트넘은 23일(한국시각)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2020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조별리그 B조 3차전에서 츠르베나 즈베즈다에 5-0으로 이겼다.

이날 승리로 토트넘은 승점 4점을 기록하며 B조 2위로 올라섰다. 즈베즈다는 승점 3점으로 B조 3위로 추락했다.

손흥민은 왼쪽 윙포워드로 선발 출전해 2골을 기록하며 차범근이 갖고 있던 유럽 통산 한국인 최다골인 121골과 타이 기록을 이뤘다.

이날 토트넘은 해리 케인을 원톱으로 내세웠다. 2선에는 손흥민과 델레 알리, 에릭 라멜라를 포진시켰고 중원에는 무사 시소코와 탕귀 은돔벨레가 자리했다. 이어 수비진에는 벤 데이비스와 얀 베르통언, 다빈손 산체스, 세르쥬 오리에가 포백으로 나섰으며 파울로 가자니가가 골문을 지켰다.

토트넘은 경기 초반부터 즈베즈다를 높은 위치부터 압박하며 경기 주도권을 장악했다. 전반 3분 미드필더 지역에서 손흥민이 찔러 준 볼을 해리 케인이 방향 전환을 통해 슈팅을 시도하려했지만 넘어지며 아쉬움을 삼켰다.

기세를 탄 토트넘은 전반 5분 손흥민이 드리블 돌파를 통해 페널티박스 중앙에서 오른쪽으로 이동해 오른발 슈팅을 날렸다. 그러나 상대 골키퍼 정면으로 향해 득점을 기록하지는 못했다.

골 냄새를 풍기던 토트넘은 전반 9분 포문을 열었다. 에릭 라멜라의 코너킥을 헤리 케인이 헤딩 슈팅으로 연결해 즈베즈다의 골네트를 갈랐다.

흐름을 잡은 토트넘은 곧바로 한 걸음 더 달아났다. 전반 16분 세르주 오리에가 오른쪽 측면으로 돌아가는 라멜라를 향해 공간 패스를 넣어줬고 라멜라는 공을 잡아 방향을 전환한 뒤 반대쪽에 있는 손흥민에게 크로스를 올렸다. 손흥민은 침착한 왼발 발리 슈팅으로 즈베즈다의 골 망을 흔들었다.

토트넘은 전반 22분 탕귀 은돔벨레가 오른발 감아차기 슈팅으로 즈베즈다의 골문을 노렸지만 골키퍼 선방에 막혔다. 이어 전반 24분에는 라멜라의 날카로운 왼발 슈팅이 득점으로 연결되지 못했다.

일방적으로 밀리던 즈베즈다는 팀 수비라인을 끌어올리며 반격에 나서기 시작했다. 전반 35분 문전 앞 혼전 상황에서 마르코 마린이 슈팅을 날렸지만 골문을 벗어났다.

토트넘은 즈베즈다가 라인을 올리자 역습을 시도했다. 전반 37분 케인이 오른쪽 공간에 있던 오리에에게 절묘한 패스를 찔러 넣어줬고 오리에는 반대편 사이드에 있던 델레 알리에게 크로스를 내줬지만 상대 수비에 막히고 말았다.

기회를 엿보던 토트넘은 전반 44분 상대 빌드업 실수를 틈타 빼앗은 볼을 손흥민에게 연결시켰고 손흥민이 침착한 왼발 슈팅으로 추가골을 터뜨려 점수차를 3-0으로 벌렸다.

환상적인 전반전을 보낸 토트넘은 후반전 들어서도 즈베즈다에 맹공격을 퍼부었다. 후반 5분 케인의 날카로운 크로스로 물꼬를 텄다. 이어 후반 7분 케인이 침투하는 손흥민에게 로빙 패스를 연결해줬고 손흥민이 반대편 알리에게 연결했지만 상대 수비수에 끊겼다.

흐름을 잡은 토트넘은 후반 8분 역습 과정에서 손흥민이 오른쪽 측면으로 돌아 뛰던 라멜라에게 키 패스를 넣어줬지만 라멜라의 슈팅이 벗어나 득점을 올리지 못했다.

아쉬움을 삼킨 라멜라는 후반 12분 오리에의 크로스를 받아 감각적인 왼발 터닝 슈팅으로 즈베즈다의 골 망을 갈라 4-0을 만들었다.

후반 18분 손흥민의 원맨 속공이 나왔다. 손흥민은 역습 과정에서 드리블을 통해 상대 수비수를 벗겨낸 뒤 오른발 슈팅을 날렸다. 그러나 아쉽게도 골 포스트를 살짝 벗어나 골로는 연결되지 못했다.

즈베즈다는 후반 20분 마린의 패스를 받은 마테오 가르시아가 감각적인 왼발 슈팅을 기록했지만 가자니가 골키퍼의 손에 걸렸다.

한숨을 돌린 토트넘은 곧바로 찬스를 만들었다. 후반 22분 왼쪽 측면에서 손흥민이 날카로운 왼쪽 크로스를 올렸지만 케인의 머리에 맞지 않았다.

손흥민은 이후 후반 22분 체력 안배 차원에서 에릭 다이어와 교체됐다.

토트넘은 손흥민이 교체됐지만 공세를 멈추지 않았다. 후반 26분 케인이 절묘한 오른발 슈팅으로 추가골을 만들어내며 승부에 쐐기를 박았다.

토트넘은 이후 지오바니 로셀소와 후안 포이스를 투입하며 주전들의 체력 안배와 부상 선수들의 경기력 점검에 나섰다. 결국 경기는 토트넘의 완승으로 마무리됐다.

[스포츠투데이 이정철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설리 남자친구 사칭' BJ "나는 댄서, 춤은…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설리의 남자친구라며 거짓…
기사이미지
호란 이혼 과정 고백 "가장 사랑했…
기사이미지
나비 결혼 소감 "책임감 갖고 지혜…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나비가 결혼 소감을 전했다. 나비는…
기사이미지
대성 소유 불법 건물 철거中 강남경찰서 '대…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그룹 빅뱅 멤버 대성이 소…
기사이미지
김경문호의 도쿄 올림픽은 이미 시…
[인천공항=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아쉬움을 곱씹기에는 시간이…
기사이미지
'전지적 참견 시점' 테이 햄버거집…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 테이와 햄버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