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명준 사기 피해 주장 A씨 "합의 절대 NO, 반성 태도 없어"

입력2019년 10월 23일(수) 09:12 최종수정2019년 10월 23일(수) 09:12
성명준 사기 협박 혐의 징역형 / 사진=정배우 유튜브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유튜버 성명준으로부터 사기를 당했다는 피해자가 등장해 한 차례 파문이 일 전망이다.

22일 유튜버 정배우의 유튜브 채널에는 성명준에게 피해를 입은 제보자가 출연해 당시 상황을 폭로했다.

이날 방송에서 제보자는 피해 당시 계약한 건물이 3개월 이상 공실이어서 권리금을 받을 명목이 없었다고 주장했다.

먼저 제보자는 항소심을 앞두고 있다면서 "시설 비용만 지불하면 되는 공실 자리임을 알게 된 후 항의를 시작했다. 그러자 성명준은 장사가 안된다는 이유로 본인에게 해코지를 하는 것이라며 소스나 재료 등 본사의 지원을 다 끊어 장사가 더 힘들어져 마이너스까지 났다"며 "성명준의 (가게 운영비에) 저희 돈이 쓰였다고 하더라"고 설명했다.

또 "건물주 등 성명준이 1억2000만 원을 지급했다고 하는 사람에게 찾아가 직접 확인해 보니 시설 관리비 750만 원 정도만 받았고 나머지는 성명준이 가져갔다"고 말했다.

아울러 제보자는 4000만 원 정도의 피해를 본 또 다른 피해자가 해당 혐의를 두고 소송을 준비 중이라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공개된 성명준의 페이스북에서는 '열심히 살고 있는 저를 사기꾼 만든다. 내가 유명하긴 한가보다. 제 이미지 타격 주시려고 노력하지만 제가 열심히 사는 건 아는 사람은 다 안다'며 '가맹 계약서에 따라 소스 재료 공급을 중단하다'고 쓰여있었다. 글 말미에는 '아니면 저는 단둘이 창고도 좋다'고 덧붙여 폭행을 암시하기도 했다.

이를 두고 제보자는 "징역을 선고받았음에도 불구하고 나온 날에도 방송 및 SNS 활동을 하고 있는 게 기가 차고, 판사님께서 항소심까지 구속을 면해주신 거는 피해자들을 만나고 합의하라고 준 시간인데 전혀 반성하고 있지 않다고 생각한다"며 "형사 합의를 받아들일 생각이 없다. 제가 합의해주는 일은 절대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성명준은 21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징역 1년 3개월 받았습니다, 너무 억울합니다"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하며 해당 논란이 수면 위로 올랐다.

공개된 영상에서 성명준은 "2017년 중고차 매매 사업에 뛰어든 후 두 명의 지인에게 (자신의)가게를 처분했다. 계약이 성사된 후 가게를 넘겨 받은 지인들이 권리금에 대해 물었고, (지인들이) 실망할까 우려해 750만 원을 1억2000만 원으로 불려 답했다"며 "지인들은 가게 운영이 부진을 겪자 권리금 액수를 따져 물으며 소송으로 이어졌다"고 설명했다.

성명준은 "난 사기, 협박을 하지 않았으며 어떤 걸 속여서 가게에 판매하지 않았다"라며 "저에게 색안경을 끼신 분들이라 해도 이번만큼은 냉정하게 중립적으로 봐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 성명준은 "현재 형이 확정된 상황이 아니고, 변호인과 상의하에 항소장을 제출했다"며 "그럼에도 악의적으로 주변인들에게 저에 대한 불리한 이야기를 지속적으로 하고 다니고 있어 여러분들께 먼저 말씀드리기 위해 이 영상을 올린다"고 전했다.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설리 남자친구 사칭' BJ "나는 댄서, 춤은…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설리의 남자친구라며 거짓…
기사이미지
호란 이혼 과정 고백 "가장 사랑했…
기사이미지
나비 결혼 소감 "책임감 갖고 지혜…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나비가 결혼 소감을 전했다. 나비는…
기사이미지
대성 소유 불법 건물 철거中 강남경찰서 '대…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그룹 빅뱅 멤버 대성이 소…
기사이미지
한국, 프리미어 12 준우승…일본에…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한국의 프리미어 12 2연패 도전이 결승…
기사이미지
'전지적 참견 시점' 테이 햄버거집…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 테이와 햄버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