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 다이크 "우리는 환상적인 손흥민 상대로 잘 해내"

입력2019년 10월 28일(월) 12:59 최종수정2019년 10월 28일(월) 13:50
손흥민 / 사진=DB
[스포츠투데이 김호진 기자] 세계 최고 수비수 중 한 명인 버질 반 다이크(리버풀)가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을 언급했다.

토트넘은 28일(한국시각) 영국 리버풀 안필드에서 열린 리버풀과 2019-2020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 10라운드 원정경기에서 1-2로 졌다.

이날 선발 출전해 풀타임을 소화한 손흥민은 좋은 움직임을 보였다. 하지만 골대만 2대를 강타하는 불운에 빠졌다.

손흥민이 왼쪽 페널티 박스 부근으로 쇄도한 뒤 오른발 슈팅을 시도했다. 공이 수비수 데얀 로브렌의 머리에 맞고 굴절돼 골대 왼쪽 모서리를 강타하고 튀어나왔다. 문전에 있던 해리 케인이 헤더 슈팅으로 마무리했다.

후반 3분에는 빠른 스피드를 앞세워 리버풀 수비진을 따돌리고 강력한 왼발 슈팅을 시도했다. 하지만 볼은 골대를 맞고 나오면서 득점으로 이어지지 않았다. 후반 추가시간 날린 왼발 슈팅은 골키퍼 알리송 베커 품에 안겼다.

이날 손흥민은 유럽축구통계매체 후스코어드닷컴으로부터 평점 7점을 받았다. 파울로 가자니가(9점), 케인(7.1점)에 이어 팀 내 세 번째로 높은 평점을 받으며 활약을 인정 받았다.

리버풀 수비수 반 다이크는 경기 후 영국 공영방송 BBC와 인터뷰에서 "힘겨운 경기가 될 거라 생각했다. 경기 시작 1분 만에 선제골을 내주면서 더 힘들었다"며 "우리는 전반전 남은 시간 동안 만회하기 위해 노력했지만 가자니가 골키퍼가 훌륭한 선방을 펼쳤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환상적인 선수인 손흥민을 비롯한 토트넘의 선수들의 상대로 잘 대처했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스포츠투데이 김호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탈YG 양현석" 씨엘, 이토록 우아한 정의구…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YG엔터테인먼트'를 벗은…
기사이미지
"음원사재기 업체들, 수 억원대 요…
기사이미지
펭수로 뜬 EBS, 최영수→박동근 '보…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캐릭터 펭수로 뜬 EBS가 박동근 최영수…
기사이미지
엎친 데 덮친 김건모, 명확한 해명이 필요할…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가수 김건모가 성폭행 의…
기사이미지
박항서 감독의 2년, 베트남 축구 역…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박항서 감독이 베트남 축구의 역사를 …
기사이미지
김건모, 독 된 콘서트 강행…남은 …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성폭행 의혹에 휩싸인 가수 김건모가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