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둑팬과 함께하는 서울 수담, 올림픽공원서 개최

입력2019년 10월 29일(화) 13:38 최종수정2019년 10월 29일(화) 13:52
사진=한국기원 제공
[스포츠투데이 김호진 기자] 바둑팬과 함께하는 서울 수담이 막을 올린다.

대한민국 건국 100주년 기념 KB국민은행 서울 수담이 오는 11월3일 오후 1시 서울 올림픽공원 평화의 광장에서 열린다.

광화문 차 없는 거리, 동대문 DDP 서울 수담 등을 통해 매년 바둑팬과 함께하는 축제를 열어왔던 KB국민은행은 올해 대한민국 건국 100주년을 맞아 그 의미를 되새기고자 대한민국 건국년도인 1919년에 맞춰 프로기사, 바둑팬 등 1919명을 초청해 진행한다.

행사에 앞서 열리는 개막식에는 안중근 의사 기념사업회에서 준비한 기념공연이 펼쳐진다.

서울 수담의 메인 행사인 프로기사 다면기는 특별 초청된 독립유공자 유족 33명을 포함한 바두팬 1000여 명이 프로기사 133명과 대규모 다면기를 벌이게 된다. 다면기에 참가하는 바둑팬은 사전 신청을 받았으며 접수는 이틀 만에 마감될 정도로 많은 인기를 끌었다.

한편 다면기가 진행되는 동안 메인 무대에서는 바둑황제 조훈현 의원과 독립선언서에 서명한 민족대표 33인 중 남강 이승훈 선생의 고손자인 이기대 씨가 기념대국을 벌인다. 또한 독립운동가 설철수 선생의 아들 설훈 의원과 김채영 5단이, 독립운동가 황보선 선생의 외손자 권칠승 의원과 김다영 3단이 팀을 이뤄 페어대국을 펼친다.

이 밖에도 방과후 어린이 500여 명이 참가한 어린이 바둑대회와 조훈현 의원·박정환 9단의 사인회, 바둑전시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대한민국 건국 100주년 기념 KB국민은행 서울 수담은 KB국민은행,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하고 한국기원이 주관하며 독립유공자유족회와 대한바둑협회가 협력한다.

[스포츠투데이 김호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단독] 서효림, 김수미 며느리 된다…정명호…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배우 서효림이 오는 12월…
기사이미지
'설리 남자친구 사칭' BJ "나는 댄…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설리의 남자친구라며 거짓 영상을 올렸…
기사이미지
대성 소유 불법 건물 철거中 강남경…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그룹 빅뱅 멤버 대성이 소유한 강남 건…
기사이미지
TRCNG 우엽 태선 "룸살롱 제의·폭언" vs T…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그룹 TRCNG 멤버 우엽과 …
기사이미지
벤투호, '세계 최강' 브라질에 0-3…
[스포츠투데이 김호진 기자] 벤투호가 세계 최강 브라질의 높은 벽…
기사이미지
호란 이혼 과정 고백 "가장 사랑했…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