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원 한승우 공백 영향 無" 빅톤, '프듀'로 연 절치부심 2막 [종합]

입력2019년 11월 04일(월) 14:28 최종수정2019년 11월 05일(화) 17:47
빅톤 / 사진=팽현준 기자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그룹 빅톤이 2막을 맞았다.

빅톤의 미니 5집 '노스텔지어(nostalgia)' 발매 쇼케이스가 4일 서울시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진행됐다.

◆ 1년 6개월의 기다림

이번 음반은 빅톤이 1년 6개월의 긴 공백기 끝에 발매하는 음반이다.

빅톤은 "1년 6개월 만의 컴백이라 무대가 그리웠다. 많이 사랑해주셨으면 좋겠다" "공백기가 길었는데 팬분들이 기다려줘서 고맙다"고 소감을 전했다.

특히 빅톤은 공백기 동안 춤, 레슨 등 새로운 경험을 하려고 노력을 많이 했다고 털어놨다. 임세준은 "공백기동안 무엇을 해야 할지 방황을 많이 했던 건 맞다. 승우 형이랑 병찬이가 ('프로듀스X101'에서) 열심히 하는 걸 바라보면서 '우리도 발전을 해야겠구나' 생각을 많이 했다. 수빈이는 춤, 승식이 형은 노래, 랩, 각자 분야에서 열심히 했다고 생각하고 팬분들을 생각하면서 이 무대가 언젠간 오겠지 생각하면서 버티고 기다렸다

이어 최병찬은 "제대로 보여드리려고 다들 자기 관리를 열심히 했다. 하루도 빠짐없이 음식도 잘 먹고 운동도 열심히 했다"고 각오를 전했다.
빅톤 / 사진=팽현준 기자

◆ 성숙해진 빅톤

'노스텔지어'는 지나간 사랑과 사람에 대한 그리움 마음을 표현한 음반이다. '그리운 밤'을 비롯해 '인트로(Intro(nostalgia))' '뉴 월드(New World)' '걱정이 돼서' '히어 아이 엠(Here I am)' '핸즈 업(Hands up)'까지 총 6곡의 다채로운 장르가 수록됐다. 특히 도한세, 허찬, 강승식 등 멤버들이 곡 작업에 참여해 싱어송라이팅 역량을 드러냈다.

허찬은 "처음 시도하는 장르가 많다. 전보다 성숙해진 모습을 담아내려고 노력했다. '뉴 월드' 같은 경우는 퍼포먼스도 준비했다. 여러 가지 색깔을 보여드리려고 했다"고 설명했다.

빅톤은 "시간이 지난 만큼 성숙해진 게 사실이다. 다방면으로 성숙해지다 보니 음악도 자연스레 그렇게 정해지지 않았나 싶다. 새로운 노래로 돌아왔는데 좋은 모습 보여드릴 테니까 많은 기대해달라"고 전했다.

타이틀곡 '그리운 밤'은 지난해 호평을 얻었던 싱글 '오월애'를 잇는 아련한 가사와 파워풀한 멜로디가 절묘한 조화를 이룬 곡이다.

최병찬은 1위 공약에 대해 "밤에 맞는 밤옷을 입고 밤을 많이 먹고 그리운 밤을 부르겠다"고 했고, 임세준은 "밤만 있으면 재미 없으니까 나무 코스프레를 해서 같이 무대를 꾸미는 게 어떨까 생각이 든다"고 덧붙였다.
빅톤 / 사진=팽현준 기자

◆ '프로듀스X101'으로 가져온 빅톤의 2막

이번 활동은 '프로듀스X101'으로 엑스원에 발탁된 한승우를 제외한 강승식, 허찬, 임세준, 도한세, 최병찬, 정수빈의 첫 6인 체제 음반이다.

한승우의 엑스원 활동으로 빅톤의 6인 체제는 약 2년 반 정도 지속된다. 강승식은 "시너지를 내기 위해서 많이 노력하고 있다. 승우 형의 부재가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저희의 노력을 보여드리고 싶다"고 각오를 전했다.

한승우 외에도 최병찬이 '프로듀스X101'에 출연해 화제를 모았다.

허찬은 "'프듀' 이후에 병찬이가 합류하고 나서 부담감이 없다는 건 거짓말 같다. 너무나 큰 부담감이지만 다 같이 이겨내려고 했다. 병찬이가 두 번째 기회를 가져온 만큼 저희도 더욱 더 이를 갈고 준비했다"고 전했다.

도한세는 "저희가 긴 공백기를 가진 만큼 많은 무대로 찾아뵐 수 있는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다. 그렇게 되도록 발전하는 모습 보여드리고 싶고 그럴 준비가 돼 있다"고 각오를 덧붙였다.

강승식은 "모두가 행복할 수 있는 활동이 됐으면 좋겠다"고, 정수빈은 "많은 분들의 관심과 기대를 받고 있는데 기대에 충족할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다"고 전했다.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단독] 서효림, 김수미 며느리 된다…정명호…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배우 서효림이 오는 12월…
기사이미지
'설리 남자친구 사칭' BJ "나는 댄…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설리의 남자친구라며 거짓 영상을 올렸…
기사이미지
대성 소유 불법 건물 철거中 강남경…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그룹 빅뱅 멤버 대성이 소유한 강남 건…
기사이미지
TRCNG 우엽 태선 "룸살롱 제의·폭언" vs T…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그룹 TRCNG 멤버 우엽과 …
기사이미지
벤투호, '세계 최강' 브라질에 0-3…
[스포츠투데이 김호진 기자] 벤투호가 세계 최강 브라질의 높은 벽…
기사이미지
호란 이혼 과정 고백 "가장 사랑했…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