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 매체 "손흥민, 최고의 밤…팬들도 박수로 화답"

입력2019년 11월 07일(목) 07:19 최종수정2019년 11월 07일(목) 07:19
손흥민 / 사진=Gettyimages 제공
[스포츠투데이 김호진 기자] 정신적인 충격을 이겨낸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의 활약에 현지 매체도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토트넘은 7일 오전 5시(한국시각) 세르비아 베오그라드의 스타디온 츠르베나 즈베즈다에서 츠르베나 즈베즈다와 2019-2020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조별리그 B조 4차전 원정경기에서 4-0으로 이겼다.

손흥민은 왼쪽 윙포워드로 선발 출전해 멀티골을 터뜨리며 차범근을 뛰어넘고 유럽 통산 한국인 최다골(122골, 123골) 신기록을 작성했다.

경기 후 영국 공영방송 BBC는 "손흥민에게 최고의 밤이었다. (정신적으로)힘든 상황에도 불구하고 선발 출전해 멀티골을 넣었다. 팬들 역시 그에게 박수를 보내며 응원했다"고 보도했다.

이어 영국 매체 미러는 "손흥민은 득점 이후에 세리머니를 하지 않았다. 골을 넣은 뒤 카메라를 향해 기도하는 제스처를 했다. 안드레 고메스(에버튼)에게 미안함을 전함과 동시에 빠른 회복을 기원하는 것 처럼 보였다"고 설명했다.

앞서 4일 손흥민은 에버튼과의 11라운드 원정경기에서 고메스를 향해 백태클을 시도했고, 고메스가 넘어지는 과정에서 세르주 오리에와 충돌하며 발목이 뒤틀리는 부상을 입힌 바 있다.

[스포츠투데이 김호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놀면 뭐하니?' 싹쓰리 이효리 눈물 + 유재…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혼성그룹 싹쓰리의 데뷔 …
기사이미지
'보이스트롯' 기대되는 이유? 김창…
기사이미지
[단독] “반성은 커녕 거짓말 유감…
[스포츠투데이 김지현 기자] 본지는 지난 9일 배우 신현준(52)의 동…
기사이미지
'온앤오프' 미초바 빈지노 예능 최초 동거 …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스테파니 미초바와 빈지노…
기사이미지
'18세 돌풍' 김주형, KPGA 프로 최…
기사이미지
한서희, 벗어나지 못한 '마약 늪'……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결국 마약의 늪에서 헤어나오지 못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