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언론 "손흥민 기도 세리머니, 감동 가득"

입력2019년 11월 07일(목) 13:47 최종수정2019년 11월 07일(목) 14:15
사진=Gettyimages
[스포츠투데이 노진주 기자] "손흥민(토트넘)의 기도 세리머니, 감동으로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였다"

중국 언론이 손흥민의 사과 세리머니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손흥민은 7일(한국시각) 세르비아 베오그라드 라이코미티히 스타디움에서 열린 츠르베나 즈베즈다와의 2019-2020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조별리그 B조 4차전 원정경기에서 멀티골을 작렬했다. 손흥민의 맹활약에 힘입은 토트넘은 4-0 대승을 거뒀다.

이날 손흥민은 팀이 1-0으로 앞선 후반 12분 역습 과정에서 델리 알레의 패스를 받아 왼발 슈팅으로 상대 골망을 흔들었다. 이어 후반 15분에는 대니 로즈의 땅볼 크로스를 가볍게 밀어 넣으며 멀티골을 완성했다.

시즌 6,7호골을 터트린 손흥민은 유럽 무대에서 개인 통산 123골을 완성했다. 이는 '레전드' 차범근 전 축구감독이 보유한 한국인 유럽 무대 최다골(121골) 뛰어넘는 기록이다.

한 경기에 2골을 뽑아내고, 새 역사를 쓴 손흥민이지만 특별한 기쁨의 골 세리머니는 하지 않았다. 대신 지난 4일 자신의 백태클이 원인이 돼 발목 골절상을 입고 수술을 받은 안드레 고메즈(에버턴)에게 미안함의 제스처를 취했다.

중국 언론 시나스포츠는 이날 경기 후 "손흥민은 3분 안에 2개의 골을 터트렸다"고 먼저 칭찬한 후 "첫 골을 넣고 나서 고메즈에게 사과의 표현으로 두 손을 모으는 세리머니를 했다. 이는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였다"며 손흥민의 세리머니가 감동을 만들었다고 전했다.

[스포츠투데이 노진주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놀면 뭐하니?' 싹쓰리 이효리 눈물 + 유재…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혼성그룹 싹쓰리의 데뷔 …
기사이미지
'보이스트롯' 기대되는 이유? 김창…
기사이미지
[단독] “반성은 커녕 거짓말 유감…
[스포츠투데이 김지현 기자] 본지는 지난 9일 배우 신현준(52)의 동…
기사이미지
'온앤오프' 미초바 빈지노 예능 최초 동거 …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스테파니 미초바와 빈지노…
기사이미지
'18세 돌풍' 김주형, KPGA 프로 최…
기사이미지
한서희, 벗어나지 못한 '마약 늪'……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결국 마약의 늪에서 헤어나오지 못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