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이 공포가 되는 블랙아웃 스릴러 '아내를 죽였다'

입력2019년 11월 08일(금) 09:40 최종수정2019년 11월 08일(금) 09:40
사진=각 영화 포스터
[스포츠투데이 한예지 기자] 일상이 공포가 되는 현실 공감 스릴러가 온다.

초인종 괴담을 소재로 한 '숨바꼭질'을 시작으로 혼자 사는 원룸에서 살인 사건이 발생하면서 벌어지는 일을 그린 '도어락', 평범한 회사원이 아파트에서 우연히 살인을 목격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추격 스릴러 '목격자'까지, 현실적인 공포를 담은 일상 스릴러에 관객들의 뜨거운 반응이 쏟아지고 있다.

영화 속 사건이 단지 스크린 안에서 그치는 것이 아닌, 실제로 일어났거나 혹은 자신의 일상과 주변에서 충분히 일어날 수 있는 일이기에 관객들의 몰입도와 공감이 높아지며 화제가 되고 있는 것이다.

이시언의 파격 변신으로 기대를 모으는 영화 '아내를 죽였다'(감독 김하라·제작 단테미디어랩) 역시 또 한 편의 일상 스릴러로 기대를 모은다.

'아내를 죽였다'는 음주로 전날 밤의 기억이 사라진 남자가 아내를 죽인 범인으로 몰리면서 벌어지는 사투를 그린 블랙아웃 스릴러다. 술 먹은 다음 날, 아무것도 기억을 못하는 현상 일명 블랙아웃을 소재로 하고 있다. 한국음주문화연구센터 조사결과(2006년)에 따르면 우리나라 직장인 중 절반이 넘는 54%가 폭음을 하고 34%가 음주 후 단기 기억 상실을 경험한다고 한다. 실제로도 주변에서 블랙아웃 현상을 경험한 사람을 주변에서 만나는 것은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니다. 이처럼 한 번쯤 겪어봤을 법한 블랙아웃 상황 속에서 아내를 죽인 용의자라는 최악의 상황을 맞이하게 된 정호(이시언 분)의 모습은 관객들로 하여금 현실 공감을 불러일으키며 극에 빠져들게 할 예정이다. 12월 초 개봉.

[스포츠투데이 한예지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故 구하라 유족, 최종범 실형에도 검찰에 상…
기사이미지
권민아, AOA 지민 저격? 멤버 괴롭…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배우 권민아가 전 소속 그룹 AOA 멤버…
기사이미지
안지영↔우지윤 SNS 언팔, 볼빨간사…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가수 볼빨간사춘기 안지영과 전 멤버 …
기사이미지
아야세 하루카·노민우 결혼설 반응, 한국 …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일본 톱배우 아야세 하루…
기사이미지
'손흥민 1도움' 토트넘, 셰필드에 …
기사이미지
이영지, '밈' 창조하는 19살 신예 …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래퍼 이영지의 행보가 예사롭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