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 우승컵은 누구에게?' 리버풀 VS 맨시티…이번 매치에서 리그 우승 향방 갈린다!

입력2019년 11월 08일(금) 10:14 최종수정2019년 11월 08일(금) 10:14
사진=SPOTV NOW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정철 기자] 강력한 프리미어리그(PL) 우승 후보인 리버풀과 맨체스터 시티가 맞붙는다. 이번 경기는 우승컵의 향방을 가를 빅매치로 꼽힌다.

리버풀과 맨시티의 19-20 프리미어리그 12라운드 경기는 11일(한국시각) 오전 1시 20분 프리미엄 스포츠 채널 스포티비 온(SPOTV ON), 온라인 스포츠 플랫폼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독점 생중계된다.

이번 경기는 리버풀의 자존심이 걸려있다. 지난 시즌 리버풀은 승점 1점 차이로 맨시티에 우승 타이틀을 내줬다. 공교롭게도 리버풀에게 1패를 선사한 팀이 바로 맨시티다. 또한 리버풀은 올 시즌 개막 전 펼쳐진 커뮤니티실드에서도 맨시티를 만나 승부차기 끝에 패배한 바 있다.

맨시티의 동기 부여도 확실하다. 맨시티는 리버풀을 계속 추격하고 있다. 현재 양 팀의 승점 차이는 6점이다. 만약 맨시티가 리버풀을 잡으면 승점 격차는 3점으로 줄어든다. 리그 일정은 많이 남았기 때문에 충분히 역전할 수 있는 차이다. 지난 시즌 맨시티는 한때 리버풀보다 7점이나 뒤처졌으나 맞대결에서 이기고, 최종 우승까지 차지한 바 있다.

양 팀을 이끄는 감독의 신경전도 벌써부터 치열하다. 맨시티의 과르디올라 감독이 "마네는 가끔 다이빙할 때가 있다"고 도발하자 클롭 감독이 "마네는 다이버가 아니다"며 곧바로 반박했다.

리버풀과 맨시티의 경기에서 누가 승자의 미소를 지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

[스포츠투데이 이정철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단독] 서효림, 김수미 며느리 된다…정명호…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배우 서효림이 오는 12월…
기사이미지
'설리 남자친구 사칭' BJ "나는 댄…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설리의 남자친구라며 거짓 영상을 올렸…
기사이미지
대성 소유 불법 건물 철거中 강남경…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그룹 빅뱅 멤버 대성이 소유한 강남 건…
기사이미지
TRCNG 우엽 태선 "룸살롱 제의·폭언" vs T…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그룹 TRCNG 멤버 우엽과 …
기사이미지
벤투호, '세계 최강' 브라질에 0-3…
[스포츠투데이 김호진 기자] 벤투호가 세계 최강 브라질의 높은 벽…
기사이미지
호란 이혼 과정 고백 "가장 사랑했…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