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두산' 캐릭터 5인 포스터, 하정우부터 마동석까지

입력2019년 11월 11일(월) 11:32 최종수정2019년 11월 11일(월) 11:32
사진=영화 백두산 포스터
[스포츠투데이 한예지 기자] 배우 이병헌, 하정우, 마동석, 전혜진, 배수지가 뭉쳤다.

영화 '백두산'(감독 이해준·제작 덱스터픽쳐스)이 캐릭터 포스터 5종을 11일 공개했다.

영화 '백두산'은 남과 북 모두를 집어삼킬 초유의 재난인 백두산의 마지막 폭발을 막아야 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이번에 공개된 캐릭터 포스터는 백두산 화산 폭발을 둘러싼 다섯 인물을 생생하게 포착해 시선을 사로잡는다. 먼저 강렬한 눈빛으로 총구를 겨냥하고 있는 리준평(이병헌)의 포스터는 백두산 화산 폭발을 막기 위한 결정적 정보를 손에 쥔 북한 무력부 소속 일급 자원 역으로 데뷔 이래 첫 북한 요원 캐릭터에 도전한 이병헌의 새로운 연기 변신을 예고한다.

백두산 폭발 후 화염과 연기로 둘러싸인 재난 상황을 바라보고 있는 조인창(하정우)의 포스터는 모두의 운명이 걸린 비밀 작전에 투입된 EOD 대위로 분한 하정우의 모습과 함께 "마지막 폭발을 막아야 한다"라는 카피가 어우러져 예측불가 스토리에 궁금증을 더한다.

이어 백두산 화산 폭발을 연구하는 지질학 교수 강봉래(마동석)와 작전을 제안하는 전유경(전혜진)의 포스터는 "불가능한 작전, 성공해야만 한다"라는 카피가 더해져 남과 북 모두의 운명이 걸린 작전에 호기심을 자극하며, 아비규환이 된 도심 속 살아남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최지영(배수지)의 포스터는 "반드시 살아남아야 한다"라는 카피와 함께 팽팽한 긴장감을 자아낸다. 12월 개봉 예정.

[스포츠투데이 한예지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취재는 깊게 이해는 쉽게"…'꼬꼬무', 유튜…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잘나가던 '꼬리에 꼬리를…
기사이미지
부국제, 스포트라이트 없지만 영화…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제 25회 부산국제영화제가 화려한 스포…
기사이미지
'코로나 블루' 달랠 여행 예능, 요…
기사이미지
너도나도 '테스형', '가황' 나훈아의 이름값…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가황' 나훈아가 식을 줄…
기사이미지
'손흥민 결승골' 토트넘, 번리에 1…
[스포츠투데이 김호진 기자] 토트넘 홋스퍼가 손흥민의 결승골에 힘…
기사이미지
"인권 문제" 유승준, 외교부·병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