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net 측 "아이즈원·엑스원 해체설? 향후 행보 다각적 논의 중" [공식입장]

입력2019년 11월 11일(월) 14:59 최종수정2019년 11월 11일(월) 14:59
아이즈원 엑스원 해체설 / 사진=DB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Mnet 서바이벌 프로그램 '프로듀스' 시리즈의 투표 조작이 사실상 확정되며 그룹 아이즈원과 엑스원의 해체설이 대두됐다.

11일 Mnet 관계자는 스포츠투데이에 아이즈원과 엑스원의 해체설과 관련, "현재 향후 행보에 대해 다각도로 논의 중"이라며 조심스러운 입장을 밝혔다.

앞서 아이즈원과 엑스원을 탄생시킨 '프로듀스 48'의 안준영 PD는 방송 투표 조작 혐의를 일부 인정했다. 이에 국민 프로듀서들을 비롯해 대중은 분노를 드러냈고 아이즈원과 엑스원은 활동에 적신호가 켜진 상태다.

현재 두 그룹을 두고 지상파 출연금지 및 해체 요청 국민청원까지 등장, 해체설로 이어졌으나 이와 관련해 Mnet 측은 다각적으로 향후 행보를 두고 논의 중이라는 입장이다.

앞서 서울중앙지법 영장전담 부장판사 명재권은 안준영 PD와 김용범 CP에 대해 사기, 배임수재 등의 혐의로 구속했다. 스타쉽엔터테인먼트 부사장 김 씨와 '프로듀스X' PD 이 씨도 영장실질심사를 받았으나, 관여 정도나 범행 경위 등을 고려할 때 구속 필요성을 인정하기 어렵다며 영장을 기각했다.

이에 현재 경찰은 안준영 PD와 김용범 CP 외에도 Mnet의 윗선이 순위 조작에 개입했거나 최소한 묵인했을 가능성을 두고 수사를 이어가고 있다.

이에 Mnet 측은 "당사의 프로그램으로 물의를 일으킨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면서 "시청자들과 팬들의 의견을 신중하게 검토한 결과 11일 예정된 아이즈원의 첫 정규 앨범을 연기하게 됐다"고 밝힌 바 있다,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軍 복무 중 작품 홍보? 박보검, '군내 영리…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청춘기록'까지 기억하고…
기사이미지
"취재는 깊게 이해는 쉽게"…'꼬꼬…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잘나가던 '꼬리에 꼬리를 무는 이야기…
기사이미지
너도나도 '테스형', '가황' 나훈아…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가황' 나훈아가 식을 줄 모르는 인기…
기사이미지
'연이은 논란 후 자숙' 힘찬 VS '열일 후 입…
기사이미지
'손흥민 결승골' 토트넘, 번리에 1…
[스포츠투데이 김호진 기자] 토트넘 홋스퍼가 손흥민의 결승골에 힘…
기사이미지
부국제, 스포트라이트 없지만 영화…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제 25회 부산국제영화제가 화려한 스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