굽네몰 로드FC 057, 박형근과 난딘에르덴 등 출전 확정

입력2019년 11월 13일(수) 09:32 최종수정2019년 11월 13일(수) 09:32
사진=로드미디어 제공
[스포츠투데이 노진주 기자] 굽네몰 ROAD FC 057의 출전하는 파이터들의 베일이 벗겨지고 있다.

ROAD FC (로드FC)는 내달 14일 서울시 홍은동 그랜드 힐튼 서울에서 굽네몰 ROAD FC 057을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ROAD FC 연말 대회로 굽네몰 ROAD FC 057이 끝난 뒤 여성부리그인 굽네몰 ROAD FC 057 XX가 개최된다. 대회가 모두 종료된 후에는 시상식과 함께 송년의 밤 행사가 진행된다.

굽네몰 ROAD FC 057에 출전하는 6인의 파이터가 결정, 케이지에 오르게 됐다.

가장 먼저 경기에 나서는 파이터들은 김태성(25, 싸비MMA)과 오두석(36, 5STAR GYM)이다. 페더급으로 진행되는 경기로 김태성은 ROAD FC 센트럴리그를 거쳐 프로에 데뷔, 현재까지 3전 전승을 거두고 있다. 경험은 많지 않지만, 침착하게 경기를 운영하며 그라운드와 타격에서 모두 준수한 모습을 보여줬다.

오두석은 입식격투기 무대에서 화려한 커리어를 가지고 있다. WBKF 킥복싱 70kg 세계챔피언, 세계무에타이 연맹 웰터급 한국 챔피언, 전 프로복싱 슈퍼라이트급 한국 챔피언을 지냈다. K-1 ASIA MAX 2008 4강 진출 경력도 있다. MMA에서는 3승 4패를 기록 중이다.

정윤재(30, 싸비MMA)와 난딘에르덴(32, 팀 파이터)의 경기도 있다.

정윤재는 MMA에서 5승 1무를 기록, 6경기째 무패다. 타격과 그라운드 모두 갖춰 어떤 상황에서도 상대를 피니쉬 시킬 수 있다. 지난 9월 굽네몰 ROAD FC 055로 약 4년 만에 ROAD FC에 복귀해 이형석으로 KO로 꺾은 바 있다.

난딘에르덴은 타격에서 둘째가라면 서러운 파이터다. 몽골 복싱 국가대표 출신으로 킥복싱 무대를 거쳐 ROAD FC에서 MMA 선수로 활동하고 있다. 최근에는 몽골 MFC 라이트급 초대 챔피언에 오르며 절정의 기량을 과시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결정된 경기는 박형근(33, 싸비MMA)과 마이크 갈리텔로(36, AMERICAN TOP TEAM ATLANTA)의 대결이다.

격투 오디션 프로그램 주먹이 운다 출신의 ‘근자감 파이터’ 박형근은 MMA 프로 파이터이자 해설위원 그리고 고깃집 사장님으로 활약하고 있다. 유도 베이스로 현재까지 3승 4패 2무의 성적을 냈다.

상대인 마이크 갈리텔로는 주짓수 블랙벨트로 그라운드가 주특기다. WFSO (세계격투스포츠협회) 주짓수 마스터인 호안 카네이로의 제자로 MMA에서 2승 1패를 기록하고 있다.

한편 ROAD FC는 12월 14일 그랜드 힐튼 서울에서 여성부리그인 굽네몰 ROAD FC 057 XX와 연말 시상식, 송년의 밤 행사를 진행한다.



[굽네몰 ROAD FC 057XX / 12월 14일 그랜드 힐튼 서울]

[아톰급 박정은 VS 심유리]

[-50kg 계약체중 이수연 VS 스밍]

[-60kg 계약체중 로웬 필거 VS 유카리 나베]

[-49kg 계약체중 홍윤하 VS 에미 토미마츠]

[플라이급 박하정 VS TBA]

[아톰급 신유진 VS 김혜인]



[굽네몰 ROAD FC 057 / 12월 14일 그랜드 힐튼 서울]

[웰터급 남의철 VS 신동국]

[미들급 라인재 VS 이은수]

[페더급 박형근 VS 마이크 개리텔로]

[라이트급 정윤재 VS 난딘에르덴]

[페더급 김태성 VS 오두석]

[스포츠투데이 노진주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예비신랑→피의자' 김건모, 그를 둘러싼 각…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결혼 소식으로 화제를 모…
기사이미지
김준수, 10년 만에 열린 방송길 [S…
[스포츠투데이 한예지 기자] 가수 김준수가 10년 만에 지상파 프로…
기사이미지
"탈YG 양현석" 씨엘, 이토록 우아한…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YG엔터테인먼트'를 벗은 투애니원(2N…
기사이미지
"터질게 터졌다" 폭력에 노출된 '보니하니'…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도저히 있을 수 없는 일…
기사이미지
류현진, 점점 커지는 FA 대박의 꿈…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류현진의 FA 대박이 현실로 다가오고 …
기사이미지
펭수로 뜬 EBS, 최영수→박동근 '보…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캐릭터 펭수로 뜬 EBS가 박동근 최영수…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