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준, 악플러에 일침 "입에서 나오는 말 더러우면 절대 행복 못해"

입력2019년 11월 14일(목) 13:56 최종수정2019년 11월 14일(목) 15:18
유승준 / 사진=유승준 유튜브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 병역 기피 혐의로 17년째 한국 입국에 제한을 받고있는 유승준이 악플러들에게 일침을 가했다.

14일 유승준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드디어 악플러를 만나다. 이날을 기다렸다'라는 제목으로 영상과 함께 장문의 글을 게시했다.

영상에는 유승준이 한 배우와 격투 장면을 벌이고 있는 모습이 담겨있다. 특히 영상 자막에는 '내가 적당히 하라고 했지' '말이라는 게 말이야 아무리 장난 같이 보여도 정말 사람을 죽이거든 그래서 조심해야 해'라는 악플러들을 겨냥한 말들이 담겨있어 눈길을 끈다.

또 영상과 함께 게시한 글에서 그는 악플에 대해 언급하며 "아무리 쉽게 넘기려고 해도 현존하고 있는 문제를 그냥 모른척하기가 어렵다"고 전했다.

이어 "저를 변호하고 싶은 마음은 없습니다. 하지만 사람이 죽어 나가고 이런 일들 때문에 우울증에 빠지는 사람들을 보면서 욕을 나름 제일 많이 먹는 사람이라 해도 절대로 과언이 아닌 제가 한마디 하지 않으면 또 누가 하겠습니까"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입에서 나오는 말이 더러우면 그 말이 나오는 속은 오죽하겠습니까? 절대로 행복하지 못합니다"라며 "좋은 말, 감사 한말, 살리는 말. 배려의 말 , 사랑의 말을 하면 우리의 삶도 꼭 그렇게 될 거예요. 사랑합니다"라고 인사를 전했다.

유승준은 지난 2002년 병역 기피 혐의로 입국을 제한당했다.

지난 2015년 9월 재외동포 비자(F-4)로 입국하도록 해 달라고 신청했으나 거부당했고, 그는 이를 취소해 달라는 소송을 제기했다. 이에 1, 2심은 이와 같은 판단이 적합하다고 결론을 내렸다. 하지만 지난 8월 대법원은 법무부의 입국 금지 조치는 부당했다는 취지로 사건을 다시 서울고법에 돌려보냈다.

이에 유승준은 파기환송심에서 대법원 판결 취지에 따라 판결을 내려달라고 했다.

그의 파기환송심 선고는 15일이며 유승준이 최종 승소하면 17년 만에 한국 땅을 밟을 가능성이 높아진다.


이하 유승준 유투브 글 전문

너무 소재가 무거울 수 있을 수 같아서 가볍게 다뤘습니다.

아무리 쉽게 넘기려고 해도 현존하고 있는 문제를 그냥 모른척하기가 어렵네요.

저를 변호하고 싶은 마음은 없습니다. 하지만 사람이 죽어 나가고 이런 일들 때문에 우울증에 빠지는 사람들을 보면서 욕을 나름 제일 많이 먹는 사람이라 해도 절대로 과언이 아닌 제가 한마디 하지 않으면 또 누가 하겠습니까?

사람들은 제가 죽는 게 두렵지 않다고 말하면 진짜 말로만 그러는 줄 알더 군요.

저는 더 이상 욕먹는 게 두렵지 않습니다.

인기도 명예도 별로 그렇게 중요하지 않다는 것도 꽤 오래전에 깨달았지요.

고난이 덮치면 진짜 친구가 누구이고 , 당신을 진짜 사랑하는 사람이 누구인지 , 당신을 진짜 위하는 사람이 누구인지 그리고 당신이 정말 잘 되기를 바라는 사람들이 누구인지를 얼어보는 눈이 생깁니다.

상한 음식에는 항상 파리가 꼬이기 마련입니다. 맑은 물가에는 귀한 생멸체들이 모여들기 마련이지요.

사람들이 떠나고 혼자되었을 때 , 당신에게 다가오는 사람은 당신의 진정한 친구입니다.

입에서 나오는 말이 더러우면 그 말이 나오는 속은 오죽하겠습니까?

절대로 행복하지 못합니다.

좋은 말, 감사 한말, 살리는 말. 배려의 말 , 사랑의 말을 하면 우리의 삶도 꼭 그렇게 될 거예요.

사랑합니다. 즐감하시고 꼭 선플 달아주세요. 감사합니다.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탈YG 양현석" 씨엘, 이토록 우아한 정의구…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YG엔터테인먼트'를 벗은…
기사이미지
"음원사재기 업체들, 수 억원대 요…
기사이미지
펭수로 뜬 EBS, 최영수→박동근 '보…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캐릭터 펭수로 뜬 EBS가 박동근 최영수…
기사이미지
엎친 데 덮친 김건모, 명확한 해명이 필요할…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가수 김건모가 성폭행 의…
기사이미지
박항서 감독의 2년, 베트남 축구 역…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박항서 감독이 베트남 축구의 역사를 …
기사이미지
김건모, 독 된 콘서트 강행…남은 …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성폭행 의혹에 휩싸인 가수 김건모가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