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마무 "역대급 퍼포먼스 탓 헤드셋 마이크 착용, 무대 부수겠다는 각오"

입력2019년 11월 14일(목) 16:25 최종수정2019년 11월 14일(목) 17:03
마마무 / 사진=티브이데일리 DB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그룹 마마무가 헤드셋 마이크 착용 이유를 전했다.

마마무(솔라 문별 화사 휘인)의 정규 2집 '리얼리티 인 블랙(reality in BLACK)' 발매 쇼케이스가 14일 서울시 동대문구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진행됐다.

이날 솔라는 타이틀곡 무대 후 "처음으로 헤드셋 마이크를 했다. 무대를 부수겠다는 마음으로 춤을 췄더니 숨이 찬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그는 "이번이 마마무 역사상 역대급 퍼포먼스다. 하면서 너무 힘들어서 눈물이 고일 정도였다. 중간에 연습이고 뭐고 다 때려치우고 싶다 할 정도로 힘들었다. 유명한 리아킴 선생님이 안무 맡아주셔서 잘 짜주신 만큼 잘 보이고자 하다 보니까 대표님께서 이건 핸드 마이크론 안된다. 너희들의 모든 걸 보여주려면 헤드셋 해야 한다' 하셨다"고 말했다.

솔라는 "처음엔 한번도 안 해봐서 걱정을 많이 했는데 해보니 새롭고 다른 모습 보여드릴 수 있어서 좋은 것 같다"고 덧붙였다.

문별은 "다른 점을 보여주자가 목표였기 때문에 도전하게 됐다"고 설명을 더했다.

타이틀곡 '힙(HIP)'은 리드미컬한 브라스와 스트링 사운드가 어우러진 댄스곡으로, 타인의 시선을 의식하고 만드는 멋은 진정한 '힙'이 아니며, 어떤 모습이든 온전히 스스로를 아끼고 사랑할 때 비로소 멋있을 수 있음을 이야기하는 곡이다. 화사가 작사가로 이름을 올렸다.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동치미' 선우은숙 이영하와 이혼이유 최초…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배우 선우은숙이 이혼 이…
기사이미지
전혜빈 오늘(7일) 의사와 발리 결혼…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배우 전혜빈이 결혼 소감을 밝혔다. …
기사이미지
'프로듀스' 전 시즌 조작, 제작진 …
기사이미지
김건모 팬들 성폭행 의혹에 성명문 "사실무…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김건모 팬들이 성폭행 의…
기사이미지
토트넘, 번리에 5-0 대승…'환상골…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손흥민(토트넘)이 1골 1도움을 기록하…
기사이미지
양준일 30년 앞서간 천재, 韓 짱아…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슈가맨3'에 등장한 양준일이 연일 포…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