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년 전통 청국장 모둠 정식, 한방 수육+더덕무침+두부부침까지 [TV캡처]

입력2019년 11월 14일(목) 18:36 최종수정2019년 11월 14일(목) 19:06
생생정보 / 사진=KBS2 2TV 생생정보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 '2TV 생생정보'에서 청국장 모둠 정식이 소개됐다.

14일 저녁 방송된 KBS2 시사 교양프로그램 '2TV 생생정보' 속 코너 '전설의 맛'에서는 26년 전통의 청국장 맛집이 공개됐다.

이날 소개된 맛집은 강원도 태백의 청국장 맛집이었다. 다소 먼 거리임에도 불구하고 맛집에는 대구, 순천 등 전국 각지에서 손님들이 몰려 놀라움을 자아냈다.

맛집의 손님들은 "청국장을 먹을 때 씹히는 콩들이 다른 가게와는 다르게 알알이 살아있는 느낌이다. 너무 맛있는 것 같다"며 메인메뉴 청국장을 칭찬했다. 또 "이 집의 청국장은 일반 청국장과 달리 고약한 냄새가 덜하다"고 덧붙였다.

주인장은 깔끔하고 식감이 높은 맛의 비결은 "3일 동안 직접 발효시킨 청국장"이라고 밝혔다. 이 밖에도 그는 일반 콩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백태를 사용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백태를 사용하면 청국장의 고소한 맛을 극대화시킬 수 있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또 "콩을 불려서 삶지 않고 그대로 삶는다. 그러면 식감이 높은 청국장을 만들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렇게 완성된 청국장에 두부, 호박, 파를 넣어서 깊은 맛이 날 때까지 끓여주면 완성된다고 알렸다.

뿐만 아니라 이 집의 청국장 모둠 정식에는 10가지 한약재가 들어간 한방 수육이 포함된다고 공개됐다. 특히 주인장은 "이 수육은 두부부침, 더덕무침으로 싸서 먹으면 별미"라고 소개했다.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어색함 제로' 민원왕 불나방, 제 옷 입은 …
기사이미지
'실력 논란' 함연지, '금수저'는 행…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뮤지컬 배우 함연지가 실력 논란에 휩…
기사이미지
"역사는 진행 중"…'기생충' 주역,…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영화 '기생충'의 배우, 스태프들이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