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인기' 5종 맘모스빵, 감자·쌀죽 반죽+천연 속 재료(생방송투데이) [TV캡처]

입력2019년 11월 14일(목) 19:23 최종수정2019년 11월 14일(목) 19:23
맘모스빵 5종 / 사진=SBS 생방송투데이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반죽부터 속 재료까지 주인장의 정성으로 만들어진 5종 맘모스빵이 눈길을 끌었다.

14일 방송된 SBS 교양프로그램 '생방송 투데이' 속 코너 '골목빵집'에서는 인천 서구의 맛집이 소개됐다.

이날 소개된 맛집은 천연재료로 완성한 메뉴 5종 맘모스빵을 자랑하고 있었다. 홍국쌀 딸기 치즈, 단호박, 녹차 초콜릿, 기본, 다쿠아즈 밤까지 SNS에서는 이미 유명한 음식이라고.

맛집의 맘모스빵은 크림 외에도 비법 속 재료들이 꽉꽉 들어가 있었다. 실제로 시중의 맘모스보다 100g 더 무거웠다.

맘모스 크림의 기본은 육수였다. 주인장은 육수를 위해 단호박, 표고버섯, 귀리, 잡곡, 옥수수 등을 사용했다. 그는 "빵을 먹으면 속이 안 좋아진다는 편견을 깨기 위해서 최대한 천연 재료로 건강한 맛을 내기 위해 노력했다"고 밝혔다.

또 소금 또한 특별했다. 바로 표고 소금을 사용한 것. 주인장은 "일반 소금을 사용하면 떨떠름한 맛이 강한데, 표고 소금을 사용하면 떨떠름한 맛과 쓴맛이 없어지고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더 좋아진다"고 설명했다.

이 밖에도 구운 오렌지 껍질에 관해서는 "오렌지 자체의 단맛을 끌어올리면서 버터의 느끼한 맛을 잡는다"고 전했다.

하나부터 열까지 천연 재료로 한 땀 한 땀 완성한 주인장의 맘모스빵이었다.

쫄깃한 식감의 비결도 공개됐다. 주인장은 가장 먼저 감자를 그 이유로 꼽았다. 그는 "전분 성분이 반죽에 들어갔을 때 빵이 쫄깃한 식감과 쌀죽이 만나면 고소하면서 풍미를 올려준다"고 말했다. 쌀죽에 관해서는 "식감이 더욱 쫄깃해지고 고소한 맛이 가미된다"고 말했다. 그렇게 밀가루, 우유, 달걀 외에도 감자와 정성의 쌀죽이 들어간 맛집만의 반죽이었다.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동치미' 선우은숙 이영하와 이혼이유 최초…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배우 선우은숙이 이혼 이…
기사이미지
전혜빈 오늘(7일) 의사와 발리 결혼…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배우 전혜빈이 결혼 소감을 밝혔다. …
기사이미지
'프로듀스' 전 시즌 조작, 제작진 …
기사이미지
김건모 팬들 성폭행 의혹에 성명문 "사실무…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김건모 팬들이 성폭행 의…
기사이미지
토트넘, 번리에 5-0 대승…'환상골…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손흥민(토트넘)이 1골 1도움을 기록하…
기사이미지
양준일 30년 앞서간 천재, 韓 짱아…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슈가맨3'에 등장한 양준일이 연일 포…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