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투데이' 진짜 돼지갈비의 승부수 '생강 조청'…월매출 380만원 [TV캡처]

입력2019년 11월 14일(목) 19:39 최종수정2019년 11월 14일(목) 19:47
천연 돼지갈비 / 사진=SBS 생방송투데이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생방송 투데이' 진짜 돼지갈비가 눈길을 끌었다.

14일 방송된 SBS 교양프로그램 '생방송 투데이' 속 코너 '맛의 승부사'에서는 경기 성남시 수정구의 돼지갈비 맛집이 소개됐다.

이날 맛집은 지금까지 몰랐던 '진짜 돼지갈비'를 주요 메뉴로 꼽았다. 특히 맛 뿐만 아니라 13900원의 합리적인 가격을 자랑해 눈길을 끌었다.

주인장은 진짜 갈비에 관해 "시중에 판매되는 양념 돼지갈비는 뼈가 없다. 또 시중 돼지갈비의 비계는 진짜 갈비의 비계와 다르다"고 밝혔다.

주인장은 좋은 갈비를 그대로 사용하기 위해 천연 재료를 이용해서 고기의 색이 바뀌지 않게 했다. 뿐만 아니라 훈연 작업도 잊지 않았다.

주인장은 "예전부터 아버지가 하던 방식"이라며 "항상 볏짚으로 훈연을 한 뒤 고기를 구우시더라. 이후에야 고기를 건졌다"고 설명했다. 때문에 주인장은 아버지의 비법을 응용해 자신만의 고기 제조법을 완성했다. 이렇게 완성된 진짜 돼지갈비는 색은 바뀌지 않고 윤기가 났다.

양념 육수에는 굴 육수를 사용했다. 주인장은 "자칫하면 느끼해질 수도 있는 육수 때문에 해산물 육수를 사용한다"고 했다.

이중 양념의 가장 중요한 결정적 승부수는 생강 조청이었다. 그는 "이 전까지는 색을 유지하면서도 맛도 내기가 쉽지 않았다"고 밝혔다. 때문에 주인장은 고기의 맛을 살리기 위해 천연 재료를 사용했다.

특히 맛집이 하루 매출은 380만 원을 자랑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어색함 제로' 민원왕 불나방, 제 옷 입은 …
기사이미지
'실력 논란' 함연지, '금수저'는 행…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뮤지컬 배우 함연지가 실력 논란에 휩…
기사이미지
"역사는 진행 중"…'기생충' 주역,…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영화 '기생충'의 배우, 스태프들이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