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백꽃 필 무렵' 강하늘, 까불이 검거…평화 찾은 공효진·김강훈 [종합]

입력2019년 11월 14일(목) 22:56 최종수정2019년 11월 14일(목) 23:43
동백꽃 필 무렵 / 사진=KBS2 동백꽃 필 무렵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 '동백꽃 필 무렵'에서 연쇄살인마 까불이의 정체는 이규성의 아버지로 밝혀졌고 잠시 헤어졌던 공효진과 김강훈은 재회해 평화를 찾았다.

14일 밤 방송된 KBS2 수목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극본 임상춘·연출 차영훈)에서 황용식(강하늘)은 6년 만에 연쇄살인마 까불이가 박흥식(이규성)의 아버지였다는 사실을 알아냈다.

이날 방송에서 박흥식이 까불이라고 확신한 황용식은 본격적으로 의심의 촉각을 세웠다.

그는 쓰레기 수거하는 사람처럼 분장을 하고 박흥식의 집 앞에 버려진 쓰레기까지 수거해 조사하는가 하면 향미(손담비)의 부검의를 만나 실마리를 찾았다.

그러던 중 부검의는 "향미가 칼에 찔리고 바로 죽은 것 이 아니다. 식도에서 노란색 작은 물체가 나왔는데 아마 죽기 전에 일부러 삼킨 것 같다"고 말했다.

이를 들은 황용식은 그 노란색 물체에는 향미가 범인에 대해 말하고 싶은 단서가 담겨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동백꽃 필 무렵 / 사진=KBS2 동백꽃 필 무렵

그런가 하면 동백(공효진)은 아빠인 강종렬(김지석)을 따라 서울에 가서 살겠다는 강필구(김강훈)와 마주했다. 이에 동백은 강필구에게 "서울에 가면 엄마도 없는데"라고 말했다.

하지만 강필구는 담담하게 "여태까지는 엄마와 살았으니까 이제는 아빠랑도 살아보겠다"고 전했다.

결국 강필구는 서울로 가는 강종렬의 차에 탔고 동백은 눈물을 숨기지 못했다. 이에 강필구는 강한 모습을 보이며 "왜 우냐"며 "강해져라"라고 충고했다.

하지만 강필구는 동백이 시야에서 사라지자 차 안에서 통곡했다. 이에 당황한 강종렬은 "왜 우냐. 가고 싶은 것 아니었냐"고 물었다. 이에 강필구는 "엄마가 황용식 아저씨와 결혼하는 것을 생각해서 가는 것뿐"이라며 눈물을 흘렸다.

동백은 강필구가 떠나고 혼이 빠진 모습으로 지냈다. 이를 본 황용식은 자신이 그 자리를 채울 수 없어 마음 아파하는 모습을 보였다.

그러던 중 동백은 곽덕순(고두심)이 강필구에게 "네가 없어야 했다"고 말한 사실을 알았고 그 말 때문에 강필구가 떠났다는 사실을 알았다.
동백꽃 필 무렵 / 사진=KBS2 동백꽃 필 무렵

한편 DNA 결과가 나왔지만 박흥식이 까불이와 일치하지 않는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이에 황용식은 좌절했다. 그러던 중 그는 박흥식에 대한 또 다른 단서를 발견했다. 머리카락 샘플 둘 중 하나는 맞다는 소식을 들은 것.

이에 황용식은 박흥식의 아버지가 살인자 까불이라는 사실을 알아챘다.

박흥식의 아버지를 마주한 황용식은 무표정으로 그를 쳐다봤다. 그러자 박흥식의 아버지는 "왜. 나 잡으러 왔냐"고 태연하게 물었다.

이를 보던 박흥식은 황용식에게 "잡아가지 말아라. 한 번만 용서해줘라. 내가 다 책임질 수 있다. 나는 아빠밖에 없지 않냐"고 말했다. 하지만 황용식은 까불이를 연행했다.

그 시각 동백은 강필구를 데리러 서울에 학교를 찾아갔다. 강필구가 잘 지내고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 것 과 달리 강필구는 도시락도 변변치 못하게 갖고 다니며 친구들에게 무시를 당하고 있었다.

이를 보고 동백은 강필구를 집으로 데려가기로 마음먹고 강종렬에게 "앞으로 필구 인생에서 영원히 아웃"이라고 경고했다. 이어 동백과 강필구는 다시 옹산으로 향했다.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동치미' 선우은숙 이영하와 이혼이유 최초…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배우 선우은숙이 이혼 이…
기사이미지
전혜빈 오늘(7일) 의사와 발리 결혼…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배우 전혜빈이 결혼 소감을 밝혔다. …
기사이미지
'프로듀스' 전 시즌 조작, 제작진 …
기사이미지
김건모 팬들 성폭행 의혹에 성명문 "사실무…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김건모 팬들이 성폭행 의…
기사이미지
토트넘, 번리에 5-0 대승…'환상골…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손흥민(토트넘)이 1골 1도움을 기록하…
기사이미지
양준일 30년 앞서간 천재, 韓 짱아…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슈가맨3'에 등장한 양준일이 연일 포…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