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두산' 新 재난 영화 흥행 계보 이을까

입력2019년 11월 15일(금) 10:02 최종수정2019년 11월 15일(금) 10:02
사진=영화 백두산 포스터
[스포츠투데이 한예지 기자] 영화 '백두산'이 新 재난 영화 흥행 계보를 이을까.

영화 '백두산'(감독 이해준·제작 덱스터픽쳐스)이 새로운 스타일의 재난 영화를 15일 소개했다.

영화 '백두산'은 남과 북 모두를 집어삼킬 초유의 재난인 백두산의 마지막 폭발을 막아야 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좀비 바이러스라는 전대미문의 재난을 소재로 스펙터클한 재미를 선사하며 1156만 관객을 동원한 영화 '부산행'과 인재로 인해 붕괴된 터널 속 탈출 과정을 흥미롭게 그려내며 712만 관객을 동원한 영화 '터널'이 신선한 소재, 배우들의 호연, 풍성한 볼거리로 관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불러일으킨 가운데, '백두산'이 새로운 스타일의 재난 영화로 흥행 계보를 이을 수 있을지 기대를 모은다.

대한민국 관측 역사상 최대 규모의 백두산 폭발이 발생한다는 과감한 상상력에서 시작된 '백두산'은 갑작스러운 재난에 휘말려 그 안에서 생존하기 위해 사투를 벌이는 인물들을 그린 기존의 재난 영화와 달리, 재난을 막기 위해 힘을 합쳐 나가는 인물의 이야기다.

특히 백두산 마지막 폭발까지의 시간이 점점 가까워지는 가운데 불가능에 가까운 작전을 성공시키기 위한 캐릭터들의 분투는 기존 재난 영화들과는 다른 긴장감을 선사하며 극의 몰입도를 끌어올린다.

여기에 한국 영화를 대표하는 두 배우 이병헌과 하정우의 첫 호흡부터 독보적 존재감을 지닌 마동석, 전혜진, 배수지의 뜨거운 연기 시너지가 기대할 만하다. 또한 '백두산'은 서울 도심 한복판 잠수교 통제 로케이션 촬영부터 춘천 대규모 오픈세트 제작까지 새로운 도전을 통해 현실성과 역동성이 살아 있는 볼거리를 완성, 사상 초유의 재난 한복판을 완성한다. 12월 개봉 예정이다.

[스포츠투데이 한예지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예비신랑→피의자' 김건모, 그를 둘러싼 각…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결혼 소식으로 화제를 모…
기사이미지
김준수, 10년 만에 열린 방송길 [S…
[스포츠투데이 한예지 기자] 가수 김준수가 10년 만에 지상파 프로…
기사이미지
"탈YG 양현석" 씨엘, 이토록 우아한…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YG엔터테인먼트'를 벗은 투애니원(2N…
기사이미지
"터질게 터졌다" 폭력에 노출된 '보니하니'…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도저히 있을 수 없는 일…
기사이미지
류현진, 점점 커지는 FA 대박의 꿈…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류현진의 FA 대박이 현실로 다가오고 …
기사이미지
펭수로 뜬 EBS, 최영수→박동근 '보…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캐릭터 펭수로 뜬 EBS가 박동근 최영수…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