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진아 '김선달' 한복 의상, 한복연구가 박술녀 작품

입력2019년 11월 15일(금) 10:30 최종수정2019년 11월 15일(금) 10:36
태진아 이루 / 사진=진아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한복연구가 박술녀 선생이 가수 태진아에게 '김선달' 노래에 맞는 한복의상으로 컬러풀한 '4색 도포'와 갓, 부채를 선물했다.

지난달 27일, EDM 댄스곡 '김선달'을 발매한 태진아는 컬러풀한 '도포'에 커다란 '갓'으로 치장한 독특한 의상을 입고 신곡 활동을 벌이고 있다.

특히 '김선달'이라고 쓰여진 부채까지 들고, 동일한 한복을 입은 백댄서들과 일사불란하게 춤을 춰, 듣는 재미에 보는 즐거움까지 가미한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태진아에 따르면 이 한복 의상은 모두 한복연구가 박술녀가 선물한 것들이라고. 박술녀는 '김선달이라는 노래에 걸맞는 의상이 필요하다'는 태진아의 말에 소매 길이를 늘린 도포를 직접 제작하고, 화려한 도포에 어울리는 갓까지 준비해준 것으로 전해졌다. 또 흰색 부채에 쓰여진 '김선달'이라는 글씨도 박술녀가 직접 한글 서예가에 의뢰해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김선달'은 태진아의 새 앨범에 수록된 곡으로, 태진아의 아들 이루가 작사 작곡했다. 신나는 EDM사운드의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귀에 쏙쏙 들어오는 가사가 듣는 이로 하여금 절로 어깨를 들썩이게 한다는 평을 받고 있다.

각종 음악 방송과 라디오·예능 프로그램 등에서 활발한 신곡 활동을 벌이고 있는 태진아는 오는 21일 첫 방송되는 MBN 주부 음악 서바이벌 '당신이 바로 보이스퀸'에서 심사위원으로 활약할 예정이다.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놀면 뭐하니?' 싹쓰리 이효리 눈물 + 유재…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혼성그룹 싹쓰리의 데뷔 …
기사이미지
'보이스트롯' 기대되는 이유? 김창…
기사이미지
[단독] “반성은 커녕 거짓말 유감…
[스포츠투데이 김지현 기자] 본지는 지난 9일 배우 신현준(52)의 동…
기사이미지
'온앤오프' 미초바 빈지노 예능 최초 동거 …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스테파니 미초바와 빈지노…
기사이미지
'18세 돌풍' 김주형, KPGA 프로 최…
기사이미지
한서희, 벗어나지 못한 '마약 늪'……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결국 마약의 늪에서 헤어나오지 못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