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net 측 "아이즈원·엑스원, 'MAMA' 출연 미정…논의 중" [공식입장]

입력2019년 11월 15일(금) 12:05 최종수정2019년 11월 15일(금) 12:05
아이즈원 엑스원 / 사진=DB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Mnet이 그룹 아이즈원과 엑스원의 '2019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2019 Mnet Asian Music Awards, 이하 '2019 MAMA') 출연을 논의 중이다.

엠넷 관계자는 15일 스포츠투데이에 "아이즈원, 엑스원의 '2019 MAMA' 출연 여부는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이어 "내부적으로 두 그룹의 출연 여부를 논의 중"이라고 덧붙였다.

아이즈원과 엑스원은 각각 Mnet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48', '프로듀스X101'을 통해 탄생한 만큼 'MAMA' 출연이 유력했지만, 투표 조작 논란으로 출연 여부가 불투명해졌다.

14일 '프로듀스' 시리즈 연출자 안준영 PD와 김용범 CP가 모든 시즌에서 투표 조작 혐의를 인정하면서 파장이 거세지고 있다.

아이즈원은 당초 11일로 예정된 첫 정규앨범 '블룸아이즈'(BLOOM*IZ) 발표와 컴백일을 잠정적으로 미뤘고, 녹화를 마친 예능프로그램도 아이즈원의 통편집을 결정했다.

엑스원은 앞서 예정된 스케줄을 변동 없이 진행하고 있다. 엑스원은 지난 10일 태국 방콕에서 열린 '케이팝 페스타 인 방콕(K-POP FESTA IN BANGKOK)' 무대에 올랐으며, 16일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진행되는 '2019 브이라이브 어워즈 V하트비트' 본 공연에 참석한다.

한편 '2019 MAMA'는 12월 4일 일본 나고야돔에서 개최를 앞두고 있다.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놀면 뭐하니?' 싹쓰리 이효리 눈물 + 유재…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혼성그룹 싹쓰리의 데뷔 …
기사이미지
'보이스트롯' 기대되는 이유? 김창…
기사이미지
[단독] “반성은 커녕 거짓말 유감…
[스포츠투데이 김지현 기자] 본지는 지난 9일 배우 신현준(52)의 동…
기사이미지
'온앤오프' 미초바 빈지노 예능 최초 동거 …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스테파니 미초바와 빈지노…
기사이미지
'18세 돌풍' 김주형, KPGA 프로 최…
기사이미지
한서희, 벗어나지 못한 '마약 늪'……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결국 마약의 늪에서 헤어나오지 못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