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매체 "에버튼 김민재 영입전에 뛰어들어야"

입력2019년 11월 15일(금) 14:11 최종수정2019년 11월 15일(금) 14:11
사진=스포츠투데이 DB
[스포츠투데이 노진주 기자] 영국 매체가 수비수 김민재(베이징 궈안)는 에버튼에 꼭 맞는 선수라고 전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14일 오후 10시(한국시각) 레바논 베이루트 카밀 샤문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예선 H조 4차전 레바논과의 원경 경기에서 0-0으로 승부를 가리지 못했다.

한국 축구 대표팀이 레바논과 무승부라는 아쉬운 성적을 거뒀지만, 수비수 김민재는 박수받을만한 움직임을 보였다. 그는 수비 라인에서 제 몫을 톡톡히 해내며 공격수들의 부담을 덜어줬다. 전반 15분 지라디와의 몸싸움에서 볼을 따내며 레바논의 공격 전개를 차단했다. 전반 19분에도 마찬가지. 페널티박스 모서리 근처에서 지라디와 볼을 놓고 달려가면서 어깨를 먼저 집어넣어 볼을 쟁취했다. 이 과정에서 지라디의 파울을 이끌어내는 영리함까지 보였다. 후반전에도 기복 없는 모습으로 한국 수비라인을 지켰다.

15일 영국 매체 TBR풋볼은 "왓포드가 김민재에게 한동안 관심을 가졌다. 에버튼도 김민재의 영입을 고려해야 할 것"이라고 조언했다.

이어 "예리 미나, 마이클 킨, 메이슨 홀게이트가 자리하고 있는 에버튼의 수비는 약하다. 김민재는 탄탄한 체격을 가지고 있고, 볼을 소유할 때 매우 편안해 보인다"고 전하며 에버튼이 김민재를 눈여겨 봐야 할 이유를 전했다.

그러면서 현실적인 면에서도 나쁘지 않은 영입이 될 것이라 내다봤다. 이 매체는 "김민재를 영입하기 위한 비용은 많이 들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스포츠투데이 노진주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동치미' 선우은숙 이영하와 이혼이유 최초…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배우 선우은숙이 이혼 이…
기사이미지
전혜빈 오늘(7일) 의사와 발리 결혼…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배우 전혜빈이 결혼 소감을 밝혔다. …
기사이미지
'프로듀스' 전 시즌 조작, 제작진 …
기사이미지
김건모 팬들 성폭행 의혹에 성명문 "사실무…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김건모 팬들이 성폭행 의…
기사이미지
토트넘, 번리에 5-0 대승…'환상골…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손흥민(토트넘)이 1골 1도움을 기록하…
기사이미지
양준일 30년 앞서간 천재, 韓 짱아…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슈가맨3'에 등장한 양준일이 연일 포…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