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르테가 vs 정찬성 한글 공식 포스터 공개…한국 느낌 '가득'

입력2019년 11월 15일(금) 14:38 최종수정2019년 11월 15일(금) 14:38
사진=커넥티비티 제공
[스포츠투데이 노진주 기자] UFC 역사상 최초의 부산 대회이자 4년만에 국내에서 개최되는 'UFC Fight Night 부산(이하 UFC 부산)'의 공식 포스터가 공개됐다.

메인이벤트를 장식하는 페더급 랭킹 2위 브라이언 오르테가와 '코리안 좀비' 정찬성의 얼굴 위에각 선수의 한글 이름,건곤감리가 포함돼 '한국 느낌'이 가득한UFC 부산의 공식 포스터는 전 세계의 UFC 공식 계정에 배포되고 있어 더욱 의미가 있다.

UFC 사장 데이나 화이트도 자신의 SNS에 이 포스터를 올리며 "티켓을 사라. 엄청난 경기가 될 거다(This fight is gonna be INCREDIBLE)"고 덧붙여 전 세계의 UFC 팬들이 이번 대회를 주목하게 했다.

정찬성 외에도 최두호, 강경호, 마동현, 정다운, 박준용, 최승우 등 코리안 파이터들이 총출동하는 이번 대회는 12월 21일 부산 사직체육관에서 열리며, '옥션 티켓(ticket.auction.co.kr)'에서 티켓을 예매할 수 있다.

이번 대회는 메인이벤트만으로도 격투기 팬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한국 최고의 UFC 파이터인 '코리안 좀비' 정찬성이 출전하기 때문이다. 게다가 상대는 페더급 랭킹 2위의 브라이언 오르테가다. 이번 경기 승자가 타이틀 도전권을 얻을 것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인만큼 뜨거운 관심이 몰린다.오르테가는 지난 10월 기자회견을 위해 내한, 최고의 팬서비스로 국내 팬들의 사랑을 받기도 했다.

UFC 부산은 코리안 파이터들이 대거 모습을 드러낼 예정이어서 더욱 기대를 모은다. 1년 11개월만에 경기에 나서는 '코리안 슈퍼보이' 최두호를 필두로 UFC 3연승에 도전하는 강경호, 연패 탈출이 시급한 마동현, 신예 정다운, 박준용, 최승우 등이 출전을 확정했다.

라이트헤비급 볼칸외즈데미르 대 알렉산더 라키치,플라이급 알렉산드레판토자 대 맷슈넬 등 TOP 10 랭커들 또한 경기를 준비하고 있고, 지난달 싱가포르 대회에서 큰 관심을 모은 헤비급의 시릴 가네 또한 부산에서 만나볼 수 있다. 국내 UFC 대회 개최가 드문 만큼 이번 대회를 직접 관람하는 것은 MMA 팬들에게 특별한 경험이 될 전망이다. 연말 사직체육관을 뜨겁게 달굴 UFC 부산의 티켓은 '옥션 티켓(ticket.auction.co.kr)'에서 판매중이다.

[스포츠투데이 노진주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동치미' 선우은숙 이영하와 이혼이유 최초…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배우 선우은숙이 이혼 이…
기사이미지
전혜빈 오늘(7일) 의사와 발리 결혼…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배우 전혜빈이 결혼 소감을 밝혔다. …
기사이미지
'프로듀스' 전 시즌 조작, 제작진 …
기사이미지
김건모 팬들 성폭행 의혹에 성명문 "사실무…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김건모 팬들이 성폭행 의…
기사이미지
토트넘, 번리에 5-0 대승…'환상골…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손흥민(토트넘)이 1골 1도움을 기록하…
기사이미지
양준일 30년 앞서간 천재, 韓 짱아…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슈가맨3'에 등장한 양준일이 연일 포…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