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깜짝 트레이드' 현대모비스-KCC, 5일 만에 맞대결

입력2019년 11월 16일(토) 13:43 최종수정2019년 11월 16일(토) 13:43
이대성-라건아 / 사진=KBL
[스포츠투데이 노진주 기자] 깜짝 트레이드의 주인공인 울산 현대모비스와 전주 KCC가 트레이드 이후 처음으로 격돌한다.

서로의 친정팀을 만나는 선수들에게 많은 관심이 모이는 가운데,두 팀의 19-20 프로농구 경기는 오늘 오후 5시 스포티비(SPOTV), 온라인 스포츠 플랫폼 스포티비나우(SPOTV NOW)에서 생중계된다.

현대모비스와 KCC는 지난 11일 빅 트레이드를 강행했다. 라건아와 이대성이 KCC 유니폼으로 갈아 입었고, 대신 리온 윌리엄스, 박지훈, 김국찬, 김세창이 현대모비스에 합류했다. 팬과 농구 관계자들도 깜짝 놀란 소식이었다. 덕분에 KCC는 기존 멤버에 라건아, 이대성이 더해지며 '국가대표 라인업'을 완성했고, 현대모비스는 얇은선수층을 보완했다.

공교롭게도 두 팀은 깜짝 트레이드 5일 만에 맞대결을 펼친다. 특히 라건아와 이대성은 KCC 유니폼을 입고, 동천체육관을 방문하는 기분이 남다를 것으로 보인다. 현대모비스로 이적한 선수 네 명 역시 그동안 친분을 쌓은 전 동료들을 상대하게 된다.

하지만 이대성은 아직 적응이 필요하다. KCC 데뷔전에서 무득점에 그친 이대성은 기존 선수들과의 호흡이 불안했다. 라건아는22점, 15리바운드로 제 몫을 다해줬지만, 시너지 효과가 아쉬웠다. 한편 새로운 선수들이 대거 가세한 현대모비스의 상황도 다소 혼란스럽다. 이제는 함지훈, 양동근 등 베테랑 선수들이 중심으로 나설 때다. 상대보다 뛰어난 팀워크를 보여주는 것이 이번 경기의 핵심 포인트가 될 것으로 보인다.

친정팀을 조우하게 된선수들이 어떤 경기력을 뽐낼까. 현대모비스와 KCC의 경기는 오늘 오후 5시 스포티비(SPOTV), 스포티비나우(SPOTV NOW)에서 생중계된다.


[스포츠투데이 노진주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동치미' 선우은숙 이영하와 이혼이유 최초…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배우 선우은숙이 이혼 이…
기사이미지
전혜빈 오늘(7일) 의사와 발리 결혼…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배우 전혜빈이 결혼 소감을 밝혔다. …
기사이미지
'프로듀스' 전 시즌 조작, 제작진 …
기사이미지
김건모 팬들 성폭행 의혹에 성명문 "사실무…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김건모 팬들이 성폭행 의…
기사이미지
토트넘, 번리에 5-0 대승…'환상골…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손흥민(토트넘)이 1골 1도움을 기록하…
기사이미지
양준일 30년 앞서간 천재, 韓 짱아…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슈가맨3'에 등장한 양준일이 연일 포…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