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동물농장' 죽도 안내견 밍키 관광코스 안내부터 포토존 포토타임까지

입력2019년 11월 17일(일) 11:16 최종수정2019년 11월 17일(일) 11:16
밍키 / 사진=SBS 동물농장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죽도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별한 가이드, 안내견 밍키의 사연이 소개됐다.

17일 방송된 SBS 교양프로그램 ‘TV 동물농장’에서는 충청남도 홍성군 죽도의 특별한 가이드, 안내견 밍키가 등장했다.

‘TV 동물농장’ 제작진은 여객선을 타고 푸른 바다를 가로지르면 마법처럼 나타나는 아름다운 섬, 죽도를 찾았다. 사계절 내내 관광객으로 북적이는 이 섬에는 멋진 추억을 더해주는 죽도의 명물이 있다고 한다. 식당에서 키우는 반려견인 안내견 밍키가 주인공이다.

죽도에 배가 도착할 시간이 되자 밍키는 분주해지기 시작했다. 선착장에 도착한 관광객들을 스캔한 뒤 점찍은 관광객 앞에서 애교와 필살기 ‘발라당’을 선보였다. 사람들은 무언가에 홀린 것처럼 밍키를 따라 걷고, 밍키는 가이드가 되어 관광객을 이끌었다.

밍키는 죽도 관광객들의 취향에 맞춘 관광 코스 안내는 기본이고, 포토존에선 포토타임을 챙겨주는 능숙함까지 갖췄다. 심지어 죽도 관광이 끝난 후, 관광객들을 식당으로 안내하기까지 한다.

놀라운 건 밍키가 관광객만 안내한다는 점. 또 대소변도 엄청 잘 가린다. 무조건 대소변도 잘 가리고 민폐가 되는 행동을 하지 않는 등 영리해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놀면 뭐하니?' 싹쓰리 이효리 눈물 + 유재…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혼성그룹 싹쓰리의 데뷔 …
기사이미지
'보이스트롯' 기대되는 이유? 김창…
기사이미지
[단독] “반성은 커녕 거짓말 유감…
[스포츠투데이 김지현 기자] 본지는 지난 9일 배우 신현준(52)의 동…
기사이미지
'온앤오프' 미초바 빈지노 예능 최초 동거 …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스테파니 미초바와 빈지노…
기사이미지
류현진과 토론토 선수단, 홈구장·…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류현진과 토론토 블루제이스 선수들이…
기사이미지
한서희, 벗어나지 못한 '마약 늪'……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결국 마약의 늪에서 헤어나오지 못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