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덕 송혜교, 美 LA 안창호 하우스에 안내서 기증

입력2019년 11월 17일(일) 15:30 최종수정2019년 11월 17일(일) 15:30
서경덕 송혜교 / 사진=서경덕 인스타그램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배우 송혜교와 뜻을 모아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 있는 ‘도산 안창호 패밀리 하우스’에 한국어와 영어로 제작된 안내서를 기증했다다.

서경덕 교수는 17일 자신의 SNS에 “오늘은 국권 회복을 위해 헌신·희생하신 순국선열의 독립정신과 희생정신을 후세에 길이 전하고 위훈을 기리기 위해 제정된 ‘순국선열의 날'”이라며 “이를 기념해 안창호 패밀리 하우스에 안내서 1만부를 추가로 만들어 보냈다”고 전했다.

'순국선열의 날'은 국권회복을 위해 헌신, 희생하신 순국선열의 독립정신과 희생정신을 후세에 길이 전하고 위훈을 기리기 위해 제정된 법정기념일이다.

'도산 안창호 패밀리 하우스'는 1914년 미국에 이주한 안창호 선생의 가족이 거주했던 공간으로, 당시 재미 독립운동가들의 모임 장소다. 현재 남가주대(USC) 한국학연구소로 활용되고 있다.

서 교수와 송혜교는 2015년에도 한국어와 영어로 제작한 안내서 1만 부를 만들어 도산 안창호 패밀리 하우스에 비치했다.

서 교수와 송혜교는 8년 전부터 지금까지 세계 독립운동 유적지 18곳에 한국어 안내서를 만들어 제공해왔다. 서경덕 교수는 “최근 송혜교와 통화하면서 전 세계에 퍼져있는 모든 대한민국 독립운동 유적지에, 오랜 시간이 걸린다 하더라도 한국어 안내서를 다 기증하자는 목표를 세웠다. 향후 10년 정도면 가능할 것 같다”면서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 감사하다”고 했다.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어색함 제로' 민원왕 불나방, 제 옷 입은 …
기사이미지
'실력 논란' 함연지, '금수저'는 행…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뮤지컬 배우 함연지가 실력 논란에 휩…
기사이미지
"역사는 진행 중"…'기생충' 주역,…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영화 '기생충'의 배우, 스태프들이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