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란 이혼 과정 고백 "가장 사랑했던 남자, 결혼이 뭔지 모르겠어"

입력2019년 11월 17일(일) 16:21 최종수정2019년 11월 17일(일) 16:21
호란 / 사진=MBN 우리 다시 사랑할 수 있을까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호란이 이혼 경험을 털어놓으며 결혼에 대한 생각을 밝혔다.

13일 방송된 MBN '우리 다시 사랑할 수 있을까'에서는 출연진들의 이혼 뒷이야기가 전파를 타다.

호란은 박연수와 함께 이야기하며 전남편과 결혼 및 이혼 과정을 털어놨다.

호란은 "결혼했던 그 남자가 내 인생에 제일 사랑했던 남자였다. 이 사람을 1999년에 처음 만났고 2년간 연애했다. 내가 끌려가는 연애를 하다 일방적으로 차였다"고 돌이켰다.

그러면서 호란은 "헤어지고 얼마 안 있다가 클래지콰이로 데뷔했다. 강렬했던 기억이 있어쏙 클래지콰이 가사에도 그 사람 이야기가 많다"고 말했다. 이에 박연수는 "너는 되게 순정파구나"라면서 감탄했다.

호란은 "그 후에 다시 연락이 오면서 푹 빠졌다. 그런데 그 사이에 나도 나이가 들고 자아가 선 거다. 이제 내가 하고 싶은 결혼 생활이나 남성상이 생긴 거다. 그 사람은 스무 살 때 나를 생각한다. 우리가 다시 만났을 때 서로 더 오래 관찰했어야 했다"면서 안타까움을 표했다.

이날 신동엽은 출연진에 재혼에 대한 생각을 물었다. 호란은 "결혼이란 게 도대체 뭘까라는 생각을 하게 되더라"고 운을 뗐다.

이어 그는 "결혼 전에도 아이를 낳을 계획이 없었다. 너무 좋고 헤어지기 싫고 같이 살고 싶은데 동거만 하면 기사가 나고 무서울 테니 합법적으로 살자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이후 호란은 "그러면 결혼은 동거를 위한 제도인가 싶기도 하더라"고 털어놨다.

이날 호란은 다 함께 술을 마시는 자리에서 홀로 탄산수를 마셨고, 이에 대해 "나는 음주 사건을 일으켰으니까"라고 말했다. 신동엽은 "본인도 많이 놀랐겠다"고 말했고, 이규한은 "그때 하시던 라디오가 오래 하던 거죠"라고 물었다.

호란은 "2년 정도 하고 있었고, 아침 7시 방송이었다. 출근하다 그랬다"고 답했다. 이에 신동엽은 "그해에 그 일이 다 벌어졌지 않냐. 그때 멘탈적으로 많이 힘들 때"라고 물었다.

이에 호란은 "그때 전 남편이랑 이혼하기로 얘기하고, 1월에 별거하고 7월에 이혼했다. 그리고 집안에 일이 있어서 가족들이랑 연이 다 끊어졌다. 그 해에 집에 있던 남편이랑 인연이 끊어지고, 가족들이랑 끊어져서 이제 일을 열심히 해야지 생각했다. 클래지콰이 3년만에 컴백이었고, 제 솔로 앨범도 겹쳐있었다. 막 미친듯이 일을 하고 있다가 그런 사고를 쳐버리니까. 사회적인 인연도 다 끊어졌다"며 힘들었던 시간을 털어놓았다.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동치미' 선우은숙 이영하와 이혼이유 최초…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배우 선우은숙이 이혼 이…
기사이미지
전혜빈 오늘(7일) 의사와 발리 결혼…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배우 전혜빈이 결혼 소감을 밝혔다. …
기사이미지
'프로듀스' 전 시즌 조작, 제작진 …
기사이미지
김건모 팬들 성폭행 의혹에 성명문 "사실무…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김건모 팬들이 성폭행 의…
기사이미지
토트넘, 번리에 5-0 대승…'환상골…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손흥민(토트넘)이 1골 1도움을 기록하…
기사이미지
양준일 30년 앞서간 천재, 韓 짱아…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슈가맨3'에 등장한 양준일이 연일 포…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