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투호, '세계 최강' 브라질에 0-3 완패(종합)

입력2019년 11월 20일(수) 00:38 최종수정2019년 11월 20일(수) 00:38
손흥민 / 사진=대한축구협회 제공
[스포츠투데이 김호진 기자] 벤투호가 세계 최강 브라질의 높은 벽을 실감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은 19일 오후 10시30분(한국시간)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 모하메드 빈 자예드 경기장에서 열린 브라질과의 친선경기에서 0-3으로 패했다.

한국은 '에이스' 손흥민을 필두로 황의조, 황희찬, 이재성, 주세종, 정우영, 김진수, 김민재, 김영권, 김문환, 조현우가 선발 출격했다.

한국은 전반 2분 로디의 크로스를 김민재가 처리했다. 하지만 전반 9분 브라질에게 선제골을 허용했다. 왼쪽 측면에서 쿠티뉴가 박스 부근으로 크로스를 시도했다. 파케타가 헤더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한국은 전반 12분 손흥민의 중거리 슈팅으로 반격에 나섰지만 골키퍼 정면을 향했다. 전반 20분에는 손흥민이 오른발로 감아찬 슈팅마저 골문을 외면했다.

브라질은 전반 34분 프리킥을 얻었다. 쿠티뉴가 키커로 나서 환상적인 슈팅으로 추가 득점을 올렸다. 한국은 전반 41분 정우영의 프리킥을 알리송 골키퍼가 막아내는 과정에서 쿠티뉴가 골대를 강타하며 자책골로 이어질 듯했으나, 재빠르게 걷어냈다. 전반전은 한국이 0-2로 뒤진 채 마쳤다.

한국은 후반 초반 손흥민의 슈팅으로 포문을 열었지만, 후반 15분 추가 실점을 내줬다. 다닐루가 페널티 박스 오른쪽으로 쇄도하며 때린 낮고 빠른 슈팅이 조현우 골키퍼 손을 스치며 골망을 흔들었다.

0-3으로 끌려간 한국은 후반 28분 김진수, 후반 30분 손흥민의 연이은 중거리 슈팅으로 반격에 나섰지만, 번번이 골키퍼 정면을 향했다. 후반 38분 권창훈의 슈팅 역시 알리송에 막혔다. 결국 한국은 만회골을 터뜨리지 못하면서 0-3으로 완패했다.

[스포츠투데이 김호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동치미' 선우은숙 이영하와 이혼이유 최초…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배우 선우은숙이 이혼 이…
기사이미지
전혜빈 오늘(7일) 의사와 발리 결혼…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배우 전혜빈이 결혼 소감을 밝혔다. …
기사이미지
'프로듀스' 전 시즌 조작, 제작진 …
기사이미지
김건모 팬들 성폭행 의혹에 성명문 "사실무…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김건모 팬들이 성폭행 의…
기사이미지
토트넘, 번리에 5-0 대승…'환상골…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손흥민(토트넘)이 1골 1도움을 기록하…
기사이미지
양준일 30년 앞서간 천재, 韓 짱아…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슈가맨3'에 등장한 양준일이 연일 포…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