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상철 감독의 인천유나이티드, 뭉치면 산다

입력2019년 11월 20일(수) 15:01 최종수정2019년 11월 20일(수) 15:01
사진=인천유나이티드 제공
[스포츠투데이 노진주 기자] 인천유나이티드가 생존을 위한 파이널 라운드 마지막 홈경기에 나선다.

유상철 감독이 이끄는 인천은 11월 24일(일요일) 오후 2시 인천축구전용경기장에서 펼쳐지는 '하나원큐 K리그 1 2019' 37라운드 홈경기에서 상주상무를 만난다. 현재 승점 30점으로 리그 10위인 인천이 이번 경기 승리를 거둔다면 11위 경남(승점 29점)과 12위 제주(승점 27점)의 경기 결과에 따라 조기 잔류를 확정할 수도 있다.

더욱이 인천은 지난 3월9일 경남FC와의 경기서 2-1 승리를 거둔 후 이번 시즌 홈에서 승리가 없다. 이 때문에 오랜만에 홈 팬들 앞에서 승리를 선사함과 동시에 조기 잔류를 확정 짓겠다는 의지가 그 어느 때보다 강하다. 이에 인천 구단은 다 함께 경기장에 모여 선수단에 힘을 주길 바라는 마음으로 상주전 홈경기를 'United we stand, 파랑검정의 날'을 준비했다. 파랑검정은 인천 팬을 통칭해 부르는 단어다.

이번 홈경기 북측광장에서는 선수단에 보내는 응원 메시지 이벤트가 운영된다. '인천의 비상'을 상징하는 깃털 모양 붙임쪽지를 백월에 부착해 선수단을 응원하는 캠페인성 이벤트다. 이벤트에 참가하는 팬들을 위한 소정의 상품도 준비돼 있다. 단, 우천 시엔 장내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메시지 이벤트 부스 부근에선 푸드트럭 5개소를 운영하며 2020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른 수험생 대상으로는 동반 2인까지 상주전 홈경기 일반석 티켓 50% 현장 할인을 진행한다.

각 입장 게이트에서는 파랑검정 서포터즈, 이태희, 김강국 인터뷰 등 다양한 구단 소식이 담긴 월간 매거진 12월호가 선착순 1,000부 배포되며 E석 블루카페에서는 오후 1시부터 30분간 상주전에 결장하는 두 명의 선수 팬 사인회가 진행된다.

경기 시작 직전엔 안영민 아나운서 주도하에 관전 포인트, 퀴즈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후 이어지는 응원배우기 행사를 통해 홀리데이 인 인천 송도호텔 숙박권과 파라다이스시티 씨메르 스파이용권, 레드트레인 신발교환권 등을 현장에서 제공한다. 하프타임에도 입장권 번호 추첨을 통해 NK365 영양제와 주방용품세트 등의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며 태어로즈 태권도 시범단이 하프타임 축하공연을 펼친다.

이뿐만 아니라 경기 종료 후 상주전 홈경기를 관람한 팬 대상으로 구단 사진집 증정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상주전을 관람하는 시즌권자와 유료 입장권 관람자 각 500명씩 1000명에게 2019시즌 구단 사진집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해당 이벤트는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하며, 추후 홈페이지 이벤트존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인천 구단 관계자는 "한 시즌 동안 성원해주신 팬들을 위해 이번 상주전 홈경기를 'United we stand, 파랑검정의 날'로 준비한 만큼 많은 팬이 경기장으로 모여 인천의 생존을 위해 응원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을 이끌고 있는 유상철 감독은 19일 구단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췌장암 투병 사실을 알렸다.

유상철 감독은 "여러 말과 소문이 무성한 저의 건강 상태에 대해 제가 직접 팬 여러분께 말씀을 드려야겠다는 판단이 섰다"며 "지난달 중순경 몸에 황달 증상이 나타나는 등 이상 징후가 발생했고, 곧바로 병원을 찾아 정밀 검사를 받았다. 그리고 검사 결과 췌장암 4기 진단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당장 치료가 우선돼야 할 시기지만, 유상철 감독은 남은 시즌 팀과 함께 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24일 상주전에서는 인천 잔류와 더불어 유상철 감독의 완쾌를 비는 팬들의 응원이 펼쳐질 것으로 예상된다.

[스포츠투데이 노진주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탈YG 양현석" 씨엘, 이토록 우아한 정의구…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YG엔터테인먼트'를 벗은…
기사이미지
"음원사재기 업체들, 수 억원대 요…
기사이미지
펭수로 뜬 EBS, 최영수→박동근 '보…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캐릭터 펭수로 뜬 EBS가 박동근 최영수…
기사이미지
엎친 데 덮친 김건모, 명확한 해명이 필요할…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가수 김건모가 성폭행 의…
기사이미지
박항서 감독의 2년, 베트남 축구 역…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박항서 감독이 베트남 축구의 역사를 …
기사이미지
김건모, 독 된 콘서트 강행…남은 …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성폭행 의혹에 휩싸인 가수 김건모가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