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웨이' 김태원 "패혈증 재발, 후각 잃고 우울증 겪어" [TV캡처]

입력2019년 11월 20일(수) 22:23 최종수정2019년 11월 20일(수) 22:23
김태원 마이웨이 / 사진=TV조선 마이웨이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마이웨이' 김태원이 패혈증 재발로 인해 우울증까지 겪었다고 고백했다.

20일 밤 방송된 TV조선 교양프로그램 '인생다큐 마이웨이'에서는 그룹 부활의 리더이자 기타리스트 김태원의 인생을 조명했다.

이날 김태원은 갑작스럽게 찾아온 건강 이상으로 생사의 기로에 서있었노라고 고백했다. 김태원은 "술 한 잔을 마시면 두 잔을 마시게 된다"면서 "술을 죽을 때까지 마시면 안 된다. 갑자기 쇼크가 왔다. 2016년 한 번 겪은 패혈증이 재발해 4개월 동안 죽느냐 사느냐 했었다"고 토로했다.

그는 "최근 패혈증이 두 번째로 재발했다. 그래서 방송에서 사라지게 됐다"고 고백하며 "결국 후각을 잃었다. 병원에 가도 명쾌한 답을 하지 않는다. 영원히 냄새를 못 맡을 수도 있다"며 남다른 아픔을 드러냈다.

그러자 아내 이현주는 "계단에서 넘어져 끝내 복층집에서 이사를 했다. 김태원이 술을 끊고 관리가 잘 안 돼 결국 병원에 입원하기도 했다"고 덧붙였다. 이후 김태원은 "계절마다 나는 냄새를 맡으며 작사를 했다. 그렇게 글을 쓰던 내가 후각을 잃은 걸 알게 되니 우울증을 앓게 됐다. 굉장히 힘들었지만 어느날 갑자기 회복이 됐다"고 말했다.

김태원은 록 밴드 '부활'을 결성해 '희야', '네버엔딩 스토리' 등 수많은 히트곡을 발표하며 뮤지션으로서 입지를 다졌다. 음악 뿐 아니라 방송에서도 특유의 화법으로 예능감을 드러내며 대중에게 '국민 할매' 별명까지 얻기도 했다.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탈YG 양현석" 씨엘, 이토록 우아한 정의구…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YG엔터테인먼트'를 벗은…
기사이미지
"음원사재기 업체들, 수 억원대 요…
기사이미지
펭수로 뜬 EBS, 최영수→박동근 '보…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캐릭터 펭수로 뜬 EBS가 박동근 최영수…
기사이미지
엎친 데 덮친 김건모, 명확한 해명이 필요할…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가수 김건모가 성폭행 의…
기사이미지
박항서 감독의 2년, 베트남 축구 역…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박항서 감독이 베트남 축구의 역사를 …
기사이미지
김건모, 독 된 콘서트 강행…남은 …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성폭행 의혹에 휩싸인 가수 김건모가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