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쉽 "몬스타엑스·우주소녀·아이즈원 악플러 추가 고소" [공식입장 전문]

입력2019년 12월 04일(수) 09:13 최종수정2019년 12월 04일(수) 09:13
스타쉽엔터테인먼트 몬스타엑스 아이즈원 장원영 안유진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스타쉽엔터테인먼트들이 소속 아티스트인 그룹 몬스타엑스, 우주소녀, 가수 소유, 김다솜, 아이즈원 멤버인 장원영과 안유진에 대한 악플러들을 두고 추가 고소장을 제출했다.

4일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공식입장을 통해 "소속 아티스트 몬스타엑스, 우주소녀, 소유, 김다솜, 장원영, 안유진 등에 대한악의적이고 왜곡된 댓글과 게시물에 대해 7월 4일 이들 중 일부 악플러들에 대한 고소장을 서울 강남경찰서에 제출했다"고 밝혔다.

이어 "이들 중 일부에 대해서는 벌금형이 선고돼 처벌이 완료됐으며 이들 중 일부에 대해서는 검찰에 송치돼 수사가 아직 진행중에 있다. 당사는 형사적인 대응에 그치지 않고, 민사적인 법적 대응 또한 추가로 준비 중"이라 설명했다.

앞서 스타쉽은 최근 몬스타엑스에 대한 허위사실 유포, 악의적인 비방, 성희롱, 명예훼손 게시물들에 대하여 법적 대응을 예고한 바 있다. 이에 스타쉽은 "허위사실, 성희롱, 모욕 및 명예훼손 게시물을 수집하였으며 12월 3일자 강남경찰서에 추가적으로 고소장을 접수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아티스트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법적 대응으로 강력한 후속 조치를 이어가겠다"고 거듭 강조했다.

이하 스타쉽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스타쉽엔터테인먼트입니다.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에게 많은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시는 팬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당사는 소속 아티스트 몬스타엑스, 우주소녀, 소유, 김다솜, 장원영, 안유진 등에 대한 인터넷과 SNS상의 도를 넘는 악의적이고 왜곡된 댓글과 게시물에 대해 올해 초 법무법인 세종, 법률사무소 아이엘을 선임하고 7월 4일 이들 중 일부 악플러들에 대한 고소장을 서울 강남경찰서에 제출하였습니다.

이들 중 일부에 대해서는 벌금형이 선고되어 처벌이 완료되었으며 이들 중 일부에 대해서는 검찰에 송치되어 수사가 아직 진행중에 있습니다. 당사는 형사적인 대응에 그치지 않고, 민사적인 법적 대응 또한 추가로 준비중에 있습니다.

또한, 당사는 최근 소속 아티스트 몬스타엑스에 대한 허위사실 유포, 악의적인 비방, 성희롱, 명예훼손 게시물들에 대하여 법적 대응을 예고한 바 있습니다. 이후 팬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제보와 자체 모니터링을 통하여 온라인 및 SNS상에서 유포되고 있는 허위사실, 성희롱, 모욕 및 명예훼손 게시물을 수집하였으며 12월 3일자 강남경찰서에 추가적으로 고소장을 접수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당사는 악플러들의 고질적인 행위로 인해 소속사와 아티스트들에 대한 피해가 극심하였던 만큼 선처 없이 강경 대응을 할 예정입니다. 더불어 당사는 현재 악성 비방글과 명예훼손성 게시물 등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소속 아티스트에 대한 정보통신망법상 명예훼손죄 및 형법상 모욕죄 위반에 해당하는 악의적인 비방, 무분별한 허위 사실 유포 등의 행위에 대해 상시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법적 대응으로 강력한 후속 조치를 이어가며 아티스트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앞으로도 아티스트와 관련한 허위사실 유포, 악의적인 비방등의 명예훼손성 글과 게시물에 대한 팬 여러분들의 지속적인 제보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당사와 소속 아티스트들에게 성원을 보내 주시는 많은 분들께 다시 한번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탈YG 양현석" 씨엘, 이토록 우아한 정의구…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YG엔터테인먼트'를 벗은…
기사이미지
"음원사재기 업체들, 수 억원대 요…
기사이미지
펭수로 뜬 EBS, 최영수→박동근 '보…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캐릭터 펭수로 뜬 EBS가 박동근 최영수…
기사이미지
엎친 데 덮친 김건모, 명확한 해명이 필요할…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가수 김건모가 성폭행 의…
기사이미지
박항서 감독의 2년, 베트남 축구 역…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박항서 감독이 베트남 축구의 역사를 …
기사이미지
김건모, 독 된 콘서트 강행…남은 …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성폭행 의혹에 휩싸인 가수 김건모가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