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트립' 이엘 이설 '포르투갈' 3일 여행, 항공료 제외 1인당 51만원

입력2019년 12월 07일(토) 14:39 최종수정2019년 12월 07일(토) 14:39
이설, 이엘 / 사진=KBS2 배틀트립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금요일 저녁 편성 이동 후 첫 방송된 ‘배틀트립’에서 배우 이엘-이설이 ‘배틀트립’ 최초로 ‘포르투갈’을 소개하며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매력부터 놀랄만한 가성비까지 갖춘 낭만 가득한 ‘포르투갈’ 여행기가 관심을 높였다.

지난 6일 방송된 KBS 2 ‘배틀트립’에는 배우 이엘-이설이 여행 설계자로, 아나운서 김환이 스페셜MC로 출연했다. 이엘-이설은 ‘배틀트립’ 최초로 서유럽의 마지막 보석 ‘포르투갈’ 여행을 설계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지난 주에 이어 이엘은 포르투갈의 수도인 리스본 시내 투어를 설계해 시선을 사로잡았다. 특히 ‘코메르시우 광장’으로 향한 이엘-이설은 버스킹 공연을 들으며 춤을 추고, 이베리아 반도에서 제일 큰 테주 강을 바라보며 여행자의 여유를 즐기는 모습으로 보는 이들까지 힐링케 했다. 또한, 이엘은 포르투갈 전통 대중가요 ‘파두’ 공연과 맛있는 음식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으로 안내해 관심을 집중시켰다. 그리고 이내 펼쳐진 ‘파두’ 공연은 이엘-이설은 물론 시청자들의 심장까지 울리며 소름을 유발했다. 이에 김숙은 “이제부터 ‘포르투갈’앓이 할 것 같다”며 부러움을 토해내기도 했다.

그런가 하면 이설은 리스본 근교에 있는 소도시 ‘오비두스’와 ‘나자레’ 여행을 설계해 관심을 집중시켰다. 무엇보다 시간 여행을 떠난 듯한 중세시대의 모습을 고이 간직하고 있는 소도시 ‘오비두스’의 풍광이 브라운관을 꽉 채우며 두 눈을 황홀하게 했다. 이에 이엘은 “나 정말 리얼 리액션 좀 해도 돼?”라더니 “너무 예뻐, 오비두스!”라며 격하게 발을 동동거리는 현실 리액션으로 웃음을 터뜨렸다. 이에 더해 이엘은 “빛바랜 이 색감이 기억에 굉장히 오래 남을 것 같아”라며 오비두스의 풍경에서 눈을 떼지 못하는 모습으로 여행 욕구를 승천시켰다.

뿐만 아니라 이엘과 이설은 단 한입에 절로 미소가 나오는 전통 해산물 요리부터 깨끗한 맛이 나는 도미구이, 포르투갈에 가면 꼭 마셔야 하는 주류 ‘진자’까지 포르투갈의 음식들을 소개해 침샘을 자극했다. 더욱이 이엘은 생선살처럼 부드러운 문어 요리에 진실의 미간으로 맛을 표현해 궁금증을 자아냈다. 또한 이설은 크리스마스에 먹는 포르투갈 전통 케이크 ‘볼루헤이’의 식감을 “겨울 느낌 들어. 눈길 걸을 때처럼 뽀득뽀득한 식감”으로 표현하는 등 색다른 맛 표현으로 듣는 재미를 높였다.

특히 ‘포르투갈’의 여행 경비가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다. 항공료를 제외한 경비가 1인당 51만원 정도(2박 3일 기준) 였던 것. 이에 김환은 “내가 알고 있는 유럽이 아니다”라며 놀라움을 토해내기도.

이처럼 이엘-이설은 과거와 현재가 공존해 시간 여행을 떠난듯한 매력부터 놀랄만한 가성비까지 모두 담은 낭만적인 ‘포르투갈’ 여행기로 안방극장을 매료시켰다.

알찬 원조 여행 설계 예능 KBS2 ‘배틀트립’은 매주 금요일 저녁 8시 30분에 방송된다.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김건모, 카드 내역+CCTV 제출→가세연과 2차…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가수 김건모가 성폭행 의…
기사이미지
최현석, 신호위반→식품위생법 위반…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최현석 셰프가 사문서 위조 의혹에 휘…
기사이미지
첸→최우리→이필립, 2020년 새해부…
기사이미지
"나는 모른다" 강용석, 신뢰도 어디까지 추…
기사이미지
'손흥민 풀타임' 토트넘, 왓포드와…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토트넘이 왓포드 원정에서 득점 없이 …
기사이미지
소재 장벽 허문 이성민→고수의 연…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말 그대로 묵직한 첫 방송이었다. '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