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크 해트트릭' 나폴리, 헹크 완파하고 UCL 16강 안착 [챔피언스리그] (종합)

입력2019년 12월 11일(수) 04:54 최종수정2019년 12월 11일(수) 04:54
사진=챔피언스리그 엠블럼
[스포츠투데이 이정철 기자] 나폴리가 아르카디유스 밀리크의 활약에 힘입어 헹크를 완파했다.

나폴리는 11일 오전 2시55분 스타디오 산 파올로에서 열린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E조 조별예선 6차전 헹크와의 경기에서 4-0으로 이겼다.

이날 승리로 나폴리는 승점 12점을 기록하며 E조 2위로 UCL 16강에 안착했다. 헹크는 승점 1점으로 UCL 무대를 마감했다.

나폴리는 경기 초반부터 중원의 우위를 바탕으로 헹크를 몰아붙였다. 전반 3분 밀리크가 침착한 슈팅으로 선취골을 터뜨렸다.

기세를 탄 나폴리는 전반 26분 밀리크가 디 로렌조의 패스를 받아 헹크의 골 망을 흔들었다. 멀티골을 기록한 밀리크는 전반 38분 페털티킥까지 성공시켜 해트트릭을 달성했다.

승기를 잡은 나폴리는 후반전에도 공세를 펼치며 헹크를 압도했다. 결국 후반 29분 드리에스 메르텐스가 페널티킥 골을 추가하며 4-0을 만들었다.

나폴리는 이후 경기 템포를 낮추며 안정적인 경기 운영으로 실점 없이 경기를 마무리했다. 헹크는 이렇다 할 반격의 실마리도 잡지 못한 채 UCL 무대에서 물러나고 말았다.

[스포츠투데이 이정철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0%→1%대 시청률' KBS 주중극, 솟아날 구멍…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KBS 주중 드라마에 드리운…
기사이미지
손흥민, 박지성 제치고 'PL 최고의…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손흥민이 박지성을 제치고 프리미어리…
기사이미지
빈첸, 故설리·종현 언급 재차 사과…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래퍼 빈첸이 故설리, 종현을 언급한 것…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