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원 팬 연합 "CJ, 향후 계획 없이 그룹 방치" 공식입장 촉구 [전문]

입력2019년 12월 16일(월) 14:11 최종수정2019년 12월 16일(월) 14:23
엑스원 / 사진=DB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그룹 엑스원 팬연합이 CJ ENM과 엠넷에 입장 표명을 촉구했다.

15일 엑스원(한승우, 조승연, 김우석, 김요한, 이한결, 차준호, 손동표, 강민희, 이은상, 송형준, 남도현) 팬연합은 팬 커뮤니티를 통해 '엑스원 팬 연합 입장 표명 촉구문'을 발표했다.

팬연합은 "귀사는 그룹 엑스원에 대해 단 한 번도 향후 그룹 계획에 대한 제대로 된 공식 입장을 밝히지 않고, 그룹을 방치하고 있다"면서 "그룹과 멤버 개개인에 대한 인신공격 및 명예훼손이 심각한 상태다. 귀사는 빠른 시일 내에 그룹 계획에 대한 입장을 책임지고 밝혀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팬연합은 "CJ ENM 및 엠넷이 향후 그룹 계획에 대한 명확한 입장을 속히 발표해달라" "투표 조작 논란에 대한 책임의 소재를 명확히 해달라"고 요구했다.

앞서 아이오아이, 워너원, 아이즈원, 엑스원을 탄생시킨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 시리즈가 전 시즌 연습생의 순위를 조작한 사실이 알려져 파문이 일었다. 안준영 PD와 김용범 CP는 업무방해, 사기 등의 혐의로 구속 기소됐다. 아이즈원과 엑스원은 사실상 활동을 중단했다.

다음은 성명문 전문

엑스원 그룹 관련 입장 표명 촉구문

- CJ ENM, 엠넷에게 요구합니다 -

귀사는 그룹 '엑스원'에 대해 단 한 번도 향후 그룹 계획에 대한 제대로 된 공식 입장을 밝히지 않고, 그룹을 방치하고 있습니다.

현재 엠넷 '프로듀스X101' 프로그램과 관련된 불미스러운 사건에 대해 논란의 당사자인 방송 제작진이 아닌 엑스원 멤버들에게 많은 비난이 쏟아지고 있으며, 그룹과 멤버 개개인에 대한 인신공격 및 명예훼손이 심각한 상태입니다.

이에 귀사는 더 이상 그룹에 대한 입장을 유보하지 않고 빠른 시일 내에 그룹 계획에 대한 입장을 책임지고 밝혀주길 바라며, 이와 관련해 엑스원 팬 연합 일동은 다음과 같은 사항을 요구합니다.

- 다음 -
1. CJ ENM 및 엠넷은 향후 그룹 계획에 대한 명확한 입장을 속히 발표해 주시기 바랍니다.

귀사는 12월 6일에 공소장을 확인한 후 논의가 정리되는 대로 조속히 공식 입장을 내겠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15일 현재까지 어떠한 입장도 내놓지 않은 채 침묵으로 일관하고 있기에, 엑스원 팬 연합 일동은 엑스원의 향후 계획에 대한 귀사의 입장 발표를 촉구합니다.

2. 투표 조작 논란에 대한 책임의 소재를 명확히 해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많은 뉴스 및 기사들이 방송 프로그램과 방송사 대신 엑스원을 전면에 내세우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엑스원에게 부정적인 여론이 형성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어떠한 조치도 없이 방관하고 있는 CJ ENM 및 엠넷을 강력히 규탄합니다.

자극적인 추측성 기사 및 악플 등에 노출된 엑스원을 적극 보호할 것을 요구하며, 수사와 관련하여 프로그램 관계자 등이 구속된 만큼 조작에 관한 직접적인 책임은 프로그램과 해당 제작진에 있다는 것을 분명하게 해 주시기 바랍니다.

위 사항에 대한 귀사의 입장 표명을 촉구합니다.

2019. 12. 15.

엑스원 팬 연합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취재는 깊게 이해는 쉽게"…'꼬꼬무', 유튜…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잘나가던 '꼬리에 꼬리를…
기사이미지
부국제, 스포트라이트 없지만 영화…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제 25회 부산국제영화제가 화려한 스포…
기사이미지
'코로나 블루' 달랠 여행 예능, 요…
기사이미지
너도나도 '테스형', '가황' 나훈아의 이름값…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가황' 나훈아가 식을 줄…
기사이미지
'손흥민 결승골' 토트넘, 번리에 1…
[스포츠투데이 김호진 기자] 토트넘 홋스퍼가 손흥민의 결승골에 힘…
기사이미지
"인권 문제" 유승준, 외교부·병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