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두산' 해외서 폭발적 반응…전세계 90개국 선판매 기염

입력2019년 12월 17일(화) 15:06 최종수정2019년 12월 17일(화) 15:06
백두산 전세계 선판매 / 사진=영화 백두산 공식포스터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영화 ‘백두산’이 전세계 90개국에 선판매되는 기록을 세웠다.

17일 ‘백두산’(감독 이해준·제작 덱스터픽쳐스) 측은 국내 개봉에 앞서 북미, 프랑스, 독일, 대만, 홍콩, 싱가포르, 태국, 필리핀, 호주, 뉴질랜드, 터키 등 전세계 90개국에 선판매됐다고 밝혔다.

또한 ‘백두산’은 미국, 대만, 홍콩, 싱가포르와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에서 속속 개봉일을 확정하며 올겨울 국내 관객에 이어 해외 관객들까지 만나게 됐다.

‘백두산’의 미국과 독일 배급을 맡은 배급사 케이프라이트의 대표 스테판 게를라흐는 “‘백두산’ 프로젝트를 처음 본 순간부터 설렜다. 탄탄한 연기력을 갖춘 주연 배우들의 연기 대결과 박진감 넘치는 스토리에 대한 기대가 상당하다”면서 “‘기생충’을 필두로 한국 영화는 최근 해외 관객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한국의 ‘백두산’을 북미와 독일에 선보이게 된 것은 우리에게도 큰 영광”이라고 전했다.

CJ ENM 영화사업본부 최윤희 해외배급팀장은 “‘백두산’은 백두산 화산 폭발이라는 신선하고 강렬한 소재와 전세계적인 팬덤을 보유한 이병헌, 하정우, 마동석 등 화려한 캐스팅 덕분에 국내 개봉 전부터 해외 바이어들의 관심이 높다. 이 뿐 아니라 글로벌한 흥행 성과를 거둔 ‘신과함께’ 시리즈 제작진이 선보일 화려한 볼거리에 대한 기대감도 빼놓을 수 없는 매력으로 작용한다”면서 “현재도 추가 해외배급과 관련한 협의가 활발히 이뤄지고 있고 내년 2월에 열리는 베를린 국제 영화제 필름 마켓에서 소개할 예정인만큼 더 많은 국가의 관객들과 만나게 될 가능성이 높다”고 설명했다.

이처럼 국내외로 기대감을 받고 있는 ‘백두산’은 오는 19일 국내 개봉 예정이다.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김건모→한상헌 아나운서 폭로전' 가세연,…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유튜브 가세연(가로세로연…
기사이미지
김건모, '성폭행 혐의' 수사 마무리…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성폭행 혐의로 고소를 당한 가수 김건…
기사이미지
김건모→서장훈→한상헌, 계속되는…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유튜브 가로세로연구소(이하 가세연)의…
기사이미지
"약물 불법 투약 절대 아냐" 하정우, 주치의…
기사이미지
'손흥민 공백' 토트넘, 안방서 라이…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손흥민이 빠진 토트넘이 안방에서 라이…
기사이미지
'월드 클래스' TOO, 3월 18일 데뷔…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10인조 신인 그룹 TOO가 2020년 가요계…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