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U-16 대표팀, 터키 에게해컵 국제친선대회 참가

입력2020년 01월 09일(목) 14:13 최종수정2020년 01월 09일(목) 14:24
사진=대한축구협회 제공
[스포츠투데이 김호진 기자] 대한민국 16세 이하(U-16) 축구대표팀이 터키 에게해컵 국제친선대회를 치른다.

송경섭 감독이 이끄는 남자 U-16 대표팀은 오는 14일부터 21일까지 터키 쿠사다시에서 열리는 2020 터키 메르세데스 벤츠 에게해컵 국제친선대회에 참가한다.

이번 대회에는 터키, 우크라이나, 아일랜드 등 총 8개팀이 참가해 두 개조로 나뉘어 조별예선을 펼치고 순위결정전을 치른다. 한국은 우크라이나, 알바니아, 북마케도니아와 B조에 속했다.

U-16 대표팀은 올해 아시아축구연맹(AFC) U-16 챔피언십에 출전하는 가운데 조별예선 1위로 본선에 올랐다. 또한 지난해 베트남, 미얀마에서 열린 각종 국제대회에서도 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U-16 대표팀 송경섭 감독은 "지난해 활약한 주축 선수들을 근간으로 1살 어린 선수들을 추가해 새로운 선수를 점검하고 경험도 쌓을 생각"이라며 "유럽 선수들과 경기를 통해 전력을 올려 AFC 챔피언십에 대비할 계획"이라고 대회 참가 취지를 밝혔다.

대표팀은 10일 파주NFC에 소집해 오는 11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출국한다.

▲남자 U-16 대표팀 소집명단(22명)

GK : 박만호(대구율원중), 이윤성(천안광풍중)

DF : 김지수(경기역곡중), 이동현(광양제철중), 나영우(경기백마중), 장석환(경기원삼중), 이지석(서울중동중), 김래우(전북금산중), 박겸(경북포철중)

MF : 허동민(서울오산중), 손휘(경기원일중), 김진엽, 김도현(이상 울산현대중), 박장한결(서울보인고), 이호연, 강상윤 (이상 전북금산중), 조영광(서울보인중)

FW : 이수민, 박수빈(이상 경북포철중), 김광원(서울오산중), 장하민(경기흥덕중), 이규동(전북금산중)

[스포츠투데이 김호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