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FC, '실력파 유망주' 이시환·한정우 영입

입력2020년 01월 09일(목) 17:10 최종수정2020년 01월 09일(목) 17:10
이시환 / 사진=수원FC 제공
[스포츠투데이 노진주 기자] 수원FC가 화성FC의 FA컵 4강 돌풍 주역 골키퍼 이시환과 U-18대표 출신으로 카자흐스탄 리그에서 활약한 공격수 한정우를 영입했다.

이시환은 192cm 82kg, 골키퍼로서 최적화된 신체조건을 바탕으로 높은 점프력을 통한 공중볼 처리능력이 우수하며 수비수와의 협업 능력 및 리딩 능력이 뛰어난 선수이다.

2017년 풍생고 졸업 후 성남FC로 우선 지명돼 프로리그로 입성했지만, 훈련 중 어깨부상으로 K리그 출전의 기회는 얻지 못했다. 이후 재활에 매진해 2018년 하반기 화성FC에 입단 후 2019시즌 주전 골키퍼로 활약하며 K3리그 리그 우승 및 FA컵 4강 신화를 이끈 실력파 선수다.

한정우는 U-18 대표 출신으로 체구는 작지만 스피드가 빠르고 활동량이 많은 선수로 볼 관리 능력이 뛰어나며 측면 공격수로 활용이 기대되는 선수다.

용운고-숭실대를 거쳐 2019년 경남FC 입단과 동시에 2019 카자흐스탄 프리미어리그 소속 카이랏으로 이적하여 리그 5경기 및 컵대회 1경기에 출전하였으며 2020년 도쿄 올림픽을 준비하는 올림픽 대표 선발 테스트 1차 소집훈련에도 소집될 만큼 능력을 인정받는 유망주다.

이시환은 "수원FC에 입단하게 돼 기쁘고, 다시 한번 좋은 기회를 주신 감독님께 감사드린다. 다시 프로에 도전하는 만큼 최선을 다해서 팀에 필요한 선수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한정우는 "수원FC에 입단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 이번 시즌 첫 입단한 신인답게 감독님 이하 선수단에 적응해 팀에 활력을 불어넣는 선수가 되고 싶다. 경기장 안에서 팬 여러분들의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고 각오를 밝혔다.
한정우 / 사진=수원FC 제공


[스포츠투데이 노진주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韓서 배우 안해" 장미인애, 文 정부 비판 …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문재인 정부의 '긴급재난…
기사이미지
임성재, 가상 매치플레이 대회서 4…
기사이미지
'방탄소년단 소속' 빅히트, 2019년…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방탄소년단의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