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문' 문재인 김정숙 여사 오늘(19일) 관람한 이유 "공정한 인재 대우 중요해"

입력2020년 01월 19일(일) 16:30 최종수정2020년 01월 19일(일) 16:30
천문 스틸 / 사진=롯데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가 관람한 영화 '천문'이 화제다.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는 19일 오전 서울 중구 롯데시네마에서 조선시대 왕 세종과 장영실의 관계를 다룬 영화 '천문'(감독 허진호·제작 하이브미디어코프, 이하 '천문')을 관람했다. '천문'은 문 대통령이'택시운전사', '미씽', '1987', '기생충'에 이어관람한 다섯번째 영화다.

지난해 12월 26일 개봉한 '천문: 하늘에 묻는다'(감독 허진호·제작 하이브미디어코프, 이하 '천문') 은 최민식, 한석규, 신구, 김홍파가 출연한 작품으로 세종대왕과 장영실의 이야기를 담은 팩션 사극이다.

실제 역사를 바탕으로 제작하면서도 장영실의 생사, 그의 발명품 제작 자료 등 관련 기록이 없는 이유에 대해 상상력을 동원해 풀어냈다.

문 대통령은 관람에 앞서 허진호 감독, 배우 김원해 등과 환담을 나누기도 했다.

청와대는 이날 관람 이유에 대해 "실력 있는 인재가 능력에 따라 공정하게 인정되고 대우받는 사회가 중요하다는 의미를 알리기 위한 것"이라며 "한국적 소재를 영화화해 새해 첫 100만 관객을 돌파한 작품을 응원하는 자리"라고 전했다.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김건모→한상헌 아나운서 폭로전' 가세연,…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유튜브 가세연(가로세로연…
기사이미지
김건모, '성폭행 혐의' 수사 마무리…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성폭행 혐의로 고소를 당한 가수 김건…
기사이미지
김건모→서장훈→한상헌, 계속되는…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유튜브 가로세로연구소(이하 가세연)의…
기사이미지
"약물 불법 투약 절대 아냐" 하정우, 주치의…
기사이미지
'손흥민 공백' 토트넘, 안방서 라이…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손흥민이 빠진 토트넘이 안방에서 라이…
기사이미지
'월드 클래스' TOO, 3월 18일 데뷔…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10인조 신인 그룹 TOO가 2020년 가요계…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