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즈, 31일 새 앨범 발매…몽환적인 감성 보컬로 색다른 변신

입력2020년 01월 20일(월) 10:57 최종수정2020년 01월 20일(월) 10:57
아이즈 / 사진=뮤직K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밴드 아이즈(IZ)가 31일 컴백을 확정짓고 싱글 3집 ‘더아이즈(THE:IZ)’를 발매한다.

아이즈는 19일 공식 SNS을 통해 31일 발매되는 세 번째 싱글앨범 ‘더아이즈’의 단체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며 새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이번 앨범은 ‘누구나 생각하면 떠오르는 아이즈’를 의미한다. 이미 알고 있는 대상을 지칭할 때 쓰는 ‘더(THE)’를 활용해 밴드하면 아이즈가 떠오를 수 있게 K록 대표 밴드가 되고 싶은 열망을 담았다.

싱글 1집 ‘리아이즈’부터 시작해 2집 ‘프롬아이즈’를 거쳐 꾸준한 음악 작업과 활동을 통해 밴드로서 차츰 성장해 온 아이즈의 각오를 엿볼 수 있는 대목이다.

브리티시 팝 록 스타일의 미디엄 템포의 타이틀곡 ‘더 데이’는 몽환적인 감성을 담았다. 누군가를 향한 그리움을 애절하거나 쓸쓸하게 표현한 여타 곡들과는 다르게 아릅답고 찬란하게 그려냈다고. 이에 기존의 아이즈 곡들과는 색다른 모습을 볼 수 있는 이번 곡에 이목이 집중된다.

‘더아이즈’는 타이틀곡 ‘더 데이’ 외에도 모던 록 사운드로 시작해 강렬한 얼터너티브 록 사운드로 전환되는 반전이 매력적인 곡 ‘슈퍼스티션(Superstition)’과 감미로운 보컬이 돋보이는 겨울 감성곡 ‘씨유(See you)’까지 총 3트랙으로 구성됐다.

한편 MBC 예능 ‘복면가왕’을 통해 뛰어난 가창력과 실력을 입증한 보컬 지후는 이번 기회에 확실하게 대중들에게 눈도장을 찍기 위해 싱글앨범 준비과정에서부터 많은 고민과 심혈을 기울였다. 신곡 ‘더 데이’는 오랜 준비기간을 통해 멤버들의 완벽한 연주와 함께 섬세한 보컬이 더해져 또 하나의 감성 록을 기반한 명곡 탄생을 기대케 한다.

아이즈의 신곡 '더 데이'는 31일 저녁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사재기의 꼭두각시"…큐브 홍승성 회장 발…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음원 사재기 의혹이 가요…
기사이미지
코믹→멜로 다 되는 현빈·손예진의…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박지은 작가가 판을 깔고, 현빈과 손예…
기사이미지
'5G 연속·EPL 50호골 달성' 손흥민…
기사이미지
'금의환향' 봉준호, 그는 여전히 목마르다 …
기사이미지
도깨비도 이긴 '사랑의 불시착', 명…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사랑의 불시착'이 시청률과 화제성을…
기사이미지
임현주 아나운서 "원피스와 노브라…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임현주 아나운서가 노브라로 생방송을…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