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주니어, 컴백일 '슈주 더 스테이지' 생중계…트랙리스트도 공개

입력2020년 01월 21일(화) 10:16 최종수정2020년 01월 21일(화) 10:23
슈퍼주니어 /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그룹 슈퍼주니어가 정규 9집 리패키지 앨범 ‘타임리스(TIMELESS)’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지난 20일 슈퍼주니어의 공식 SNS를 통해 오픈된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새 앨범에는 힙합 장르의 타이틀 곡 ‘이야이야오(2YA2YAO)!’를 비롯해 신곡 ‘악몽 (Ticky Tocky)’, ‘섀도(Shadow (赤霞))’, 멤버 동해의 자작곡인 ‘락 유어 바디(Rock Your Body)’까지 추가돼 총 14트랙이 알차게 담겼다.

특히 이번 앨범은 콘셉트 이미지와 피지컬 앨범부터 브라이트, 섀도 2가지 버전으로 진행된 만큼, 해당 콘셉트를 그대로 반영한 신곡이 눈길을 모은다. 먼저 브라이트 콘셉트의 ‘악몽 (Ticky Tocky)’은 에너제틱하고 댄서블한 트랙 위에 캐치한 보컬이 인상적인 힙합 댄스 곡으로, 반복되는 새하얀 악몽의 ‘섀도 (赤霞)’로부터 벗어나려는 순간을 담았다.

다음으로 섀도 콘셉트의 노래 ‘섀도 (赤霞)’는 리드미컬한 펑키 리듬 루프와 그루브한 일렉트릭 소스가 돋보이는 미디엄 템포 곡이다. 수록곡 ‘악몽 (Ticky Tocky)’의 프리퀄 스토리를 새하얀 흔적으로 표현하며, 상반된 두 콘셉트 사이에 연결고리를 완성해냈다. 이에 신곡 ‘악몽 (Ticky Tocky)’과 ‘섀도 (赤霞)’ 하이라이트 메들리는 21일 낮 12시 유튜브 SMTOWN 채널과 네이버 TV SMTOWN 채널에서 만날 수 있다.

더불어 슈퍼주니어는 컴백 당일, ‘슈퍼주니어 더 스테이지’에서 타이틀 곡 ‘이야이야오!’ 무대를 최초 공개한다. ‘슈퍼주니어 더 스테이지’는 28일 네이버 V SMTOWN 채널을 통해 생중계되며, 신곡 퍼포먼스와 뮤직비디오 리액션 등 팬들과 가깝게 소통할 예정이라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

‘타임리스’는 28일 정식 발매를 앞두고 있다.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외출 자제하라" 자가격리 권고 어긴 윤학의…
기사이미지
김상혁, 이혼→각종 추측성 루머로…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클릭비 출신 김상혁과 쇼핑몰 CEO 송다…
기사이미지
마미손·김서형→'이태원 클라쓰',…
[스포츠투데이 최혜진 기자] 4.15 총선을 앞두고 유쾌한 패러디로 …
기사이미지
"개인의 자유"vs"부정적 영향" 한소희, 과거…
기사이미지
144경기 강행하겠다는 KBO, 커지는…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KBO가 5월초를 개막 D-데이로 결정했다…
기사이미지
"음악이 힘 되길" 신승훈→태진아,…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가요계가 음악으로 코로나바이러스감염…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