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노동조합, 선수촌 지부 사무실 개소

입력2020년 01월 22일(수) 11:56 최종수정2020년 01월 22일(수) 11:56
김명현 선수촌지부장-이상훈 노조위원장-신치용 선수촌장-정성숙 부촌장 / 사진=대한체육회 제공
[스포츠투데이 김호진 기자] 대한체육회노동조합이 선수촌지부 사무실을 개소했다.

대훈체육회노동조합(위원장 이상훈)은 21일 오후 3시 진천 국가대표선수촌 행정센터 2층에 노동조합 선수촌지부 사무실을 개소하고 현판식을 가졌다.

대한체육회노동조합은 2017년 국가대표선수촌 개촌 이후 선수촌 근무 조합원의 확대, 선수촌 근무 환경 개선에 대한 지속적인 요구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이들의 권익을 보호하고자 국가대표선수촌에 지부 사무실을 마련했다.

이날 현판식에는 신치용 선수촌장, 정성숙 부촌장을 비롯한 사측 인사가 함께 참석해 노사상생을 위한 뜻 깊은 자리를 함께 했다. 특히 신치용 선수촌장은 선수촌지부 사무실 개소를 축하하며 "앞으로도 노사가 상호 존중하고 함께 직원 근무여건 개선을 위해 노력하자"고 덕담을 건넸다.

이에 화담해 이상훈 위원장은 "선수촌 근무 직원들의 권익 보호를 위한 공간을 마련해준 사측에 감사를 표한다"며 "직원들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자긍심과 보람을 갖고 업무에 임할 수 있도록 선수촌장님 이하 사측에서 따뜻하게 보듬어 주실 것"이라고 전했다.

앞으로 노동조합 선수촌지부는 국가대표 훈련 지원에 매진하는 직원들이 잠시 한숨 돌리고, 서로의 고충을 나눌 수 있는 따뜻한 '사랑방'이 될 수 있도록 지부 사무실을 운영할 계획이다.

[스포츠투데이 김호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외출 자제하라" 자가격리 권고 어긴 윤학의…
기사이미지
김상혁, 이혼→각종 추측성 루머로…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클릭비 출신 김상혁과 쇼핑몰 CEO 송다…
기사이미지
마미손·김서형→'이태원 클라쓰',…
[스포츠투데이 최혜진 기자] 4.15 총선을 앞두고 유쾌한 패러디로 …
기사이미지
"개인의 자유"vs"부정적 영향" 한소희, 과거…
기사이미지
144경기 강행하겠다는 KBO, 커지는…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KBO가 5월초를 개막 D-데이로 결정했다…
기사이미지
"음악이 힘 되길" 신승훈→태진아,…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가요계가 음악으로 코로나바이러스감염…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