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노래자랑' 설 특집, MC 이호섭X임수민 투입…지병수→홍잠언 총출동

입력2020년 01월 24일(금) 14:50 최종수정2020년 01월 24일(금) 14:53
전국노래자랑 설 특집 / 사진=KBS1 전국노래자랑
[스포츠투데이 최혜진 기자] 40주년을 맞은 '전국노래자랑'이 설 특집으로 방송된다.

26일 KBS1에서 설 특집 '2020 전국노래자랑 - 돌아온 전설'이 방송된다.

최근 진행된 녹화에서는 건강 문제로 잠시 자리를 비운 송해 대신 이호섭 작곡가와 임수민 아나운서가 스페셜 MC를 맡았다.

흥겨운 마당놀이로 화려한 막을 연 '2020 전국노래자랑 - 돌아온 전설'은 올해 40주년을 맞아 역대급 무대를 선사했다. '돌아온 전설'이라는 부제에 걸맞게 40년간 시청자들에게 '전설'로 회자되고 있는 참가자 중 최정예 13팀이 총출동했다.

'한국인보다 한국노래를 더 잘하는 외국인'으로 불렸던 소울 넘치는 보이스의 그렉 프리스터, '전설의 PC방 직원'으로 불리며 전국노래자랑 최초의 록 발라드를 선보였던 정재현 등 이들의 방송 이후 근황과 전국노래자랑 출연 이후 달라진 삶에 대해서도 재조명한다.

2019 열풍을 일으켰던 '할담비' 지병수와 젊은이들도 부르기 힘들다는 랩을 자유자재로 불렀던 '할미넴' 최병주도 무대에 올라 배틀 무대를 선보였다.

'리틀 박상철'로 불리며 7세에 최우수상을 수상했던 트로트 신동 홍잠언은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무대 매너를 보여주며 관객들의 귀여움을 독차지했다.

또 수려한 노래 실력을 인정받은 최승돈 아나운서와 소년 농부 한태웅이 펼치는 옛 노래 콜라보 무대 역시 놓치지 말아야 할 관람 포인트이다.

여기에 남상일, 금잔디, 박구윤이 초대가수이자 심사위원으로, 또 출연자와의 합동 무대까지 선보이며 풍성함을 더했다.

[스포츠투데이 최혜진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가수 팀, 연말 결혼 소식 "예비신부는 미모…
기사이미지
英 스카이스포츠, '4골' 손흥민에 …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영국 현지 매체가 4골을 폭발시킨 손흥…
기사이미지
박세리, 김민경에 통 큰 힐링카페 …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박세리가 김민경에게 통 큰 선물을 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