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코, '아무노래' 챌린지 영리했다" 美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차트 4위 진입

입력2020년 01월 29일(수) 13:38 최종수정2020년 01월 29일(수) 13:52
지코 아무노래 챌린지 / 사진=KOZ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가수 지코(ZICO)가 신곡 '아무노래'로 국내를 넘어 해외 차트까지 접수했다.

최신 미국 빌보드에 따르면 지코의 신곡 '아무노래'는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4위에 진입하며 막강한 글로벌 영향력을 입증했다.

이에 빌보드 K팝 칼럼니스트 제프 벤자민은 차트비트 코너를 통해 지코의 '아무노래'를 집중 조명했다.

벤자민은 "지코가 영리한 챌린지를 통해 스스로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 13일 노래 발표 이후, 첫 주에만 미국 내 120만 스트리밍을 기록한 데 이어 지난주 240만 스트리밍을 기록했다. 이는 전주보다 100% 증가한 수치"라고 밝혔다.

특히 벤자민은 노래의 인기를 '아무노래' 댄스 챌린지의 영향으로 분석하기도 했다.

실제 '아무노래' 댄스 챌린지 영상은 지금까지 동영상 플랫폼 틱톡에서 130만 건 이상이 업로드 됐으며, 영상 조회수는 무려 4억 뷰를 돌파했다.

더불어 국내에서의 '아무노래' 인기 역시 여전히 뜨겁다.

29일 현재(오전 10시 기준) '아무노래'는 여러 음원차트에서 17일째 1위를 기록하며 롱런 중이다.

뿐만 아니라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에서는 실시간 점유율 측정 최고치를 뜻하는 '지붕킥'을 50회 달성하는 등 설 연휴에도 줄곧 1위를 지키며 적수 없는 1위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지코는 2월 22일~23일 두 번째 단독 콘서트 '킹 오브 더 정글 - 웨더 체인저(KING OF THE ZUNGLE - WEATHER CHANGER)'를 개최, '아무노래'를 비롯해 데뷔 첫 정규앨범 '띵킹(THINKING)' 수록곡 전곡 등 다수의 히트곡 무대로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사재기의 꼭두각시"…큐브 홍승성 회장 발…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음원 사재기 의혹이 가요…
기사이미지
코믹→멜로 다 되는 현빈·손예진의…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박지은 작가가 판을 깔고, 현빈과 손예…
기사이미지
'5G 연속·EPL 50호골 달성' 손흥민…
기사이미지
'금의환향' 봉준호, 그는 여전히 목마르다 …
기사이미지
도깨비도 이긴 '사랑의 불시착', 명…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사랑의 불시착'이 시청률과 화제성을…
기사이미지
임현주 아나운서 "원피스와 노브라…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임현주 아나운서가 노브라로 생방송을…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