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현, tvN '사이코지만 괜찮아' 출연 확정…힐링 로맨스 예고 [공식입장]

입력2020년 02월 07일(금) 08:26 최종수정2020년 02월 07일(금) 08:27
김수현 / 사진=골드메달리스트 제공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김수현이 새 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 출연을 확정했다.

소속사 골드메달리스트는 7일 "김수현이 tvN 새 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극본 조용·연출 박신우)로 복귀한다. '호텔 델루나', '사랑의 불시착' 까메오 출연만으로도 큰 화제를 일으켰던 김수현의 복귀 확정 소식은 국내를 넘어 아시아의 이목을 끌고 있다"고 밝혔다.

'사이코지만 괜찮아'는 버거운 삶의 무게로 사랑을 거부하는 정신병동 보호사와 태생적 결함으로 사랑을 모르는 동화작가, 이들이 만나 서로의 상처를 보듬고 치유해가는 한 편의 판타지 동화 같은 힐링 로맨스다. '저글러스'를 집필한 조용 작가와 '질투의 화신', '남자친구'를 연출한 박신우 감독이 의기투합했다.

극 중 김수현은 정신병동 보호사 문강태 역을 맡는다. 문강태는 어렸을 적 부모를 잃고 자폐 스펙트럼 장애가 있는 형을 홀로 돌보며 헌신의 삶을 살아온 인물이다. 그는 대단한 꿈도, 자신의 삶이 나아질 거란 막연한 희망도 없다. 그저 보호사 월급으로 형과 배불리 먹고 두 다리 뻗고 잘 수 있기 만을 바라며 하루하루를 꿋꿋이 버티고 있다.

김수현은 지난해 7월 군 제대 이후 '호텔 델루나'와 '사랑의 불시착' 두 편의 드라마에 까메오로 출연하며 본격 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호텔 델루나'에서는 호텔 블루문의 사장으로 등장해 단 한 줄의 대사였지만 김수현다운 강렬한 임팩트를 남겼고, '사랑의 불시착'에서는 2013년 영화 '은밀하게 위대하게' 원류환 캐릭터 그대로 등장해 큰 웃음을 안겼다.

짧은 등장이었지만 김수현의 여전한 저력과 비주얼이 드러나 김수현이 '사이코지만 괜찮아'를 통해 선보일 힐링 로맨스에 기대가 더욱 높아진다.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노하우라더니…조민아, 알바생 방패 삼은 베…
[스포츠투데이 최혜진 기자] 그룹 쥬얼리 출신 조민아…
기사이미지
블랙핑크 리사→펜타곤 키노, 코로…
[스포츠투데이 최혜진 기자]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
기사이미지
공유 측 "테일러 스위프트와 뉴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