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이랜드 정정용 감독, U-20 월드컵 메달 기증

입력2020년 02월 08일(토) 14:46 최종수정2020년 02월 08일(토) 14:46
사진=서울 이랜드 FC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프로축구 서울 이랜드 FC 정정용 감독이 U-20 월드컵 메달을 기증했다.

서울 이랜드 FC 정정용 감독은 8일 오전 11시 제주항공우주박물관 노벨상 전시회장에서 열린 U-20 월드컵 메달 기증식에 참여했다.

이번 메달 기증식에는 서울 이랜드 FC 정정용 감독, 이상민 선수와 이랜드 그룹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기증식 행사는 이랜드월드 문화사업부가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와 함께 주최하는 '[THE PRIZE] 노벨상 : 세상을 바꾼 석학들의 유산' 전시회가 진행중인 제주항공우주박물관에서 열렸다.

국내 최초로 열리는 이번 노벨상 전시회는 지역 문화예술 발전과 과학영재 발굴을 위한 지역 기여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오는 5월31일까지 진행된다. 노벨상 전시회는 노벨상을 소개하는 'The Nobel Prize'관을 시작으로 물리학, 평화 등의 6개 섹션과 5개의 특별 전시관으로 구성돼 있다. 정정용 감독의 U-20 월드컵 메달과 결승전 경기에서 착용했던 트레이닝복 등 개인 소장품은 '스포츠와 과학'관에 손흥민, 네이마르의 국가대표 유니폼, 메시의 FC바르셀로나 유니폼과 마이클 조던의 농구화 등과 함께 전시될 예정이다.

서울 이랜드 FC 정정용 감독은 "좋은 취지로 진행되고 있는 노벨상 전시회에 U-20 월드컵 메달을 기증할 수 있게 돼 영광이다. 대한민국 축구 역사를 쓴 것은 우리 국민들께서 응원해주셔서 이루어진 결과이다. 그렇기 때문에, 그룹 '나눔'의 가치에 맞춰 많은 축구팬들과 공유하는 게 맞다고 생각한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서울 이랜드 FC는 3차 제주 전지훈련에서 다가오는 2020시즌 좋은 성적을 거두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김건모→한상헌 아나운서 폭로전' 가세연,…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유튜브 가세연(가로세로연…
기사이미지
김건모, '성폭행 혐의' 수사 마무리…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성폭행 혐의로 고소를 당한 가수 김건…
기사이미지
김건모→서장훈→한상헌, 계속되는…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유튜브 가로세로연구소(이하 가세연)의…
기사이미지
"약물 불법 투약 절대 아냐" 하정우, 주치의…
기사이미지
'손흥민 공백' 토트넘, 안방서 라이…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손흥민이 빠진 토트넘이 안방에서 라이…
기사이미지
'월드 클래스' TOO, 3월 18일 데뷔…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10인조 신인 그룹 TOO가 2020년 가요계…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