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정보' 참치회+연어회 무한리필 '16900원', 노르웨이산 생연어 사용 [TV캡처]

입력2020년 02월 18일(화) 19:18 최종수정2020년 02월 18일(화) 19:18
참치 연어 무한리필 / 사진=KBS2 생생정보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생생정보' 참치회와 연어회 무한 리필 맛집이 눈길을 끌었다.

18일 방송된 KBS2 교양프로그램 '2TV 생생정보' 코너 '가격파괴 Why'에서는 서울시 노원구 석계로의 연어회와 참치회가 무한으로 제공되는 맛집이 소개됐다.

이날 소개된 맛집은 눈다랑어, 황새치, 연어를 무제한으로 제공하며 김치전, 샐러드, 떡볶이도 덤으로 나왔다. 가격은 전문가도 놀라게 한 16900원이었다. 전문가는 "이곳을 운영한다면 이렇게는 못 한다. 최하 25900원은 받아야 인건비도 남을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무한리필이라고 양이 적게 나가는 것도 아니었다. 어떤 회를 리필하든 처음과 같이 한 접시 가득 채워서 제공됐다.

연어와 참치의 질 역시 좋았다. 특히 때깔 좋은 연어는 노르웨이산으로 매일 60kg씩 받아 사용했다. 특히 한 마리당 7~8kg의 생연어였다. 주인장은 "B급 연어나 손질한 연어가 있는데, 생연어와 가격 차이가 좀 나더라. 1년으로 계산하면 2000만 원 정도다. 하지만 그런 연어를 제공하면 손님들에게 눈치가 보이더라. 최상급을 쓰면 마음이 편하다"라며 이윤이 적게 남아도 최상급 연어만 고집하는 이유를 밝혔다.

무엇보다 이 집은 연어와 함께 먹는 소스도 직접 만드는 등 정성을 더 했다.

참치는 최고급 부위는 아니지만 대중적으로 많이 찾는 눈다랑어하고 황새치 부위를 제공했다. 주인장은 "두 부위만 쓴다. 무한 리필이다 보니 너무 좋은 부위는 못 쓴다. 그렇지만 너무 저가도 아닌 이 두 부위를 사용한다"고 설명했다.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