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트시그널3' 시즌3 승무원 천안나 의혹? 강성욱→김현우 이어 암초 [ST이슈]

입력2020년 03월 12일(목) 16:42 최종수정2020년 03월 17일(화) 17:48
하트시그널 시즌3 승무원, 하트시그널 시즌3 천안나, 강성욱, 김현우 / 사진=채널A, 천안나 SNS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하트시그널' 시즌3가 첫 방송 전부터 출연자 인성 논란에 휘말렸다. 앞선 시즌 출연자들의 논란까지 줄소환되며 프로그램을 향한 누리꾼들의 우려가 높아지고 있다.

12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에는 채널A '하트시그널' 시즌3 출연자의 인성 관련 폭로 글이 게재됐다.

글 게시자는 자신을 '하트시그널 시즌3' 승무원 출연자 A씨의 학교 후배라고 소개하며 "그 분 인성에 대해 말이 많길래 팩트만 정리해 올려 볼까 한다. 절대 과장하거나 허위사실이 아니"라고 강조했다.

작성자는 "A씨는 후배들에게 '제대로 인사를 안했다'는 이유로 막말과 고함을 치며 인격 모독을 했고, 이후 한 후배는 자퇴를 하기도 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기숙사에서 마음에 안 드는 후배를 불러 무릎을 꿇게 하고 삿대질을 하는가 하면, 흥분하면 어깨를 밀치거나 욕도 했다"면서 "다리를 다쳐 깁스를 한 후배에게도 걸레질을 시키기도 했고, 머리카락이 있으며 고함을 쳤다"고 했다.

또한 작성자는 "14학번 동기들 외에 15, 16학번들도 다수가 피해자"라면서 "평소에 '하트시그널'을 즐겨봤으나 A씨가 나온다면 절대 못 볼 것 같다. 가해자가 TV에서 웃고 과거의 행동을 잊은 채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걸 보면 자꾸 그때의 기억이 생각날 것 같다"고 덧붙였다.

'하트시그널' 시즌3 측은 25일 첫 방송을 앞두고 온라인을 통해 출연진을 공개한 상황. 폭로글 속 2014학번, 국내 항공사 중 한 곳에서 일했다는 점 등을 근거로 A씨가 '하트시그널' 시즌3 출연자 천안나가 아니냐는 추측이 일고 있다.

이와 관련해 채널A와 천안나는 별다른 입장을 내놓지 않고 있다.

아직 의혹 단계지만 비난의 목소리는 높다. 특히나 '하트시그널'은 강성욱, 김현우 등 앞서 여러 출연자가 갖은 논란에 휘말리며 충격을 준 만큼 제작진의 출연자 검증을 두고 누리꾼들의 쓴소리가 잇따르는 상황이다.

먼저 시즌 1에 출연했던 뮤지컬 배우 강성욱은 2017년 8월 남자 대학 동기와 함께 부산의 한 주점에서 같이 술을 마시던 여종업원 박모씨를 동기의 집으로 데려간 뒤 성폭행한 혐의로 1심에서 징역 5년을 선고받았고, 2심에서는 징역 2년6개월을 선고받았다. 또 40시간의 성폭력 치료프로그램 이수와 아동청소년 관련 기관 장애인복지시설 2년간 취업제한을 명령했다.

2심 재판부는 강제추행 혐의에 대해 유죄로 인정했다. 재판부는 "피해자의 진술에 불분명한 부분이 있으나 강제추행과 관련한 주요 진술이 일관된다"며 "피해자가 무고할 사정을 찾기 어렵다"고 지적했다. 이어 "강성욱은 아직 피해자와 합의를 하지 못했다. 2심에 이르기까지 강씨의 양형에 변동을 줄만한 사항도 없다"고 설명했다.

김현우는 2018년 6월 종영한 채널A 예능프로그램 '하트시그널 시즌2'에 출연해 인기를 끌었다. 그러나 그 해 4월, 술에 취한 상태로 레인지로버 승용차를 약 70m 운전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는 사실이 뒤늦게 알려지며 논란이 일었다. 당시 혈중알코올농도는 0.238%로 면허 취소 수치였다.

특히 김현우는 벌써 세 번째 음주운전 적발이라 대중의 더 큰 비난을 받았다. 김현우는 2012년과 2013년에도 음주운전으로 적발돼 벌금형을 선고받았던 것. 이에 재판부는 1천만 원의 벌금형을 선고했다.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그림 대작 혐의' 조영남, 예술과 사기의 경…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대작 그림을 구매자에게 …
기사이미지
NCT 드림이 밀고 NCT 127이 끄는, …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NCT 드림에 이어 NCT 127까지, NCT가 …
기사이미지
'버디만 7개' 이소영, E1 채리티 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이소영이 E1 채리티 오픈 1라운드에서…
기사이미지
이동건·조윤희, 잉꼬부부의 파경…결혼 3년…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배우 이동건, 조윤희 부부…
기사이미지
종영 D-day, '슬기로운 의사생활',…
기사이미지
'사생활 논란' 약사 약쿠르트, 사과…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실화탐사대'에서 부적절한 성생활 논란…
맨위로